안양대 정도 졸업하면 취직에는 무리 없나요??

inviolable의 이미지

경기도 안양 사는데요.

집 근처 대학에 다니고 싶어서 안양대에 진학하려고 하는데요.

안양대 정도 졸업하면 취직에는 문제 없나요? 과는 컴퓨터 공학과고요.

제 친구들도 지잡대 애들이 많은데 다 잘들 취직했거든요 연봉도 2400이상씩 받고요.

shallowsp의 이미지

해외에선 안양대나 서울대나 결국 중국/일본 근처에 있는 지잡대에요.

장기적으로 해외진출을 생각하는 컴공학도라면 굳이 학교 이름값에 애써 투자할 노력과 시간을 영어 공부나 추가적인 기술 공부에 투자하는게 훨씬 더 효율적일거에요.

학교 이름값에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물론 (확률적으로) 취직하는데 도움이 안되는건 아니지만, 커리어가 쌓이면 쌓일수록 나중에는 실력과 경력이 차지하는 비중이 훨씬 더 크게됩니다. SKY 나와서 지 월급값 못하는 한심한 분들도 많아요.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 그 말이 공감하기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하지만 그건 아무래도 겉포장에만 너무 많은 노력을 쏟으셔서 그런게 아닌가 의심해 봅니다.

가치있는것에 시간을 투자 하신다면 절대로 경쟁력이 떨어지지 않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jick의 이미지

안타깝지만 대한민국은 아직 학벌 위주 사회입니다.

그리고 학벌 위주 사회가 아니라도 본인의 실력을 늘리고 싶으면 대학교 다닐 때 죽어라 빡세게 공부해서 늘리는 게 가장 쉽고 편한 방법입니다. 나중에 회사 가면 공부할 시간도 별로 없습니다.

소위 말하는 좀 더 "좋은" 대학에 가면 주변 환경 때문에라도 공부를 좀 더 하게 됩니다. (숙제가 많다든지, 주위 애들이 공부만 한다든지...)

* 근데 친구들 대학을 "지잡대"라고 부르면 친구들이 기분나빠 안하나요? -.-

simminjo의 이미지

지잡대.....

안양대도......지잡대 레벨아닌가요?
친구들 다니는 학교를 지잡대라고 평할려면 SKY정도 가셔야 가능한 발언일듯 한데요?

그리고 연봉 2400이면 고졸로 나와도 그정도 받는사람도 있더이다.
그게 잘 취직했다고 할 수 있는지요?

---------------------------------------------------------------
Opensource에 기여하는 것이 꿈입니다.
내가 만든 코드를 모두가 사용할 때 까지~

djinni의 이미지

중소기업은 S/W 인력이 참 부족하죠.
보통 그정도 연봉은 받아요 (수도권)

제친구들도.... 라고 쓴걸 보니 자신도 지잡대라고 스스로 칭하는 거 같은데 너무 뭐라하진 맙시다

백연구원의 이미지

안양대 나와도 취업에 무리 없습니다. (그 기준이 초봉 2400이라면 더더욱)

PS
고졸이어도 스펙만 뒷받침 되면 초봉 2400 무리 없습니다...
중요한건 위에 다른분들이 언급하신것처럼 대학이 문제가 아니라는거죠..


소곤소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