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을 위한 필수 공부들

whs9400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제가 특성화고로 진학을 하려고 합니다.
물론 저도 특성화고 보다는 인문계가 낫다고 생각은 하지만 부모님께서 꿈 쪽으로 더 성공하고 싶으면 특성화고로 가는게 더 좋을것 같다고 하셔서
저도 그쪽으로 맘을 먹고 지금 방학이지만 시간 관리를 하며 최대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특성화고에서는 일반 인문계에서 가르치는 과목 수보다 적을뿐더러 오로지 프로그래밍에 관한 과목만 가르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졸업을 하고 대학교를 가서 뿐만 아니라 사회 진출을 하고나서도 인문계에서 열심히 공부한 애들보다 많이 딸리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전 세계 최고의 해커가 꿈 입니다.
(구체적인 꿈이 아니라서..ㅎㅎ)
암튼 전 지금 프로그래밍 언어 공부보다는 프로그래밍 언어 공부를 위한 공부를 하려고 하고 더 나아가서 위에 말씀드린데로 다른 과목들도 공부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제대로 된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 어떤 공부를 해야할까요?
대표적으로 국 영 수가 있겠고 또 다른게 있는지 궁금해서 포럼에 오랜만에 접속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제가 학원을 끊어서 딱히 공부방법이라곤 없는데요 혹시 영어 공부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reistrem의 이미지

처음부터 끝까지 수학, 영어 입니다.

whs9400의 이미지

아하.. 그렇군요

-----------------------------------------------------------------------------------------------------
'Python'

elements by euclid의 이미지

개인적으로는 영어공부를 회화로 시작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그냥 영어 방송 라디오만 계속 듣고 있는것도 꽤 좋았어요.
EBS에서 라디오 영어 방송 많이 하던데요 요즘도 하려나.. 여튼 저는 그렇게 했어요.
그리고 요즘은 유투브에서 쉽게 영어를 접할수 있으니 그것도 좋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