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상담때문에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리눅스 1급 공부(독학)중에 있으며 9월달에 시험보려고합니다만...
(현재 무한 삽질중에 있으며 소질이 없나라는 생각이 드는 정도입니다.vnc,sendmail,vpn은 이해안가 손도 못대고있어요.. rpm?,yum? ,컴파일? 회사에서는 뭘쓰지?등등..)
자격증은 3개월 공부해서 정보기기운용,CCNA 따놓은 상태입니다.(학교다니면서)
리눅스 서버쪽으로 가서 일하고 싶습니다만..리눅스 자격증을 따놓질않아서 회사 면접보게 되면 면접 때 뭐라고 말할 입장이 아니다 보니 1급 따려고 합니다.
실력은 서버만(?) 설치를 합니다..
부끄럽습니다만 Yum으로 받아서 베이스깔고 막히면 필요한 라이브러리 설치해서 쓰는정도.. 컴파일도 못하고 기껏 기본명령어 쓰는정도...2급도 없는데 1급이라니.....라는 말들을거같아요...
이 곳에 계시는 실력 좋은 분들처럼 일일이 ./configure 명령넣어서 수동설정은 못합니다..(그리고 운영체제는 VM Centos7 minimal)로 돌립니다.
공부시에 문제가 풀릴때까지 밤낮으로 시간을 투자하는데요
(예를 들어 vsftpd랑 ftp ,NFS 구축하는데 해당포트 여는 법도 모르고 iptables ,
firewall-cmd 관련 방화벽 따로도는거도 몰라 일주일간 잠도 못 잔 적이 있었던... 결국 해결은 했습니다만..다른분들은 2~3시간걸려 푸는걸 저는 5~6시간이나 시간을 버려요ㅜ.ㅜ)
거의 바보입니다. 말이 길어졌습니다. 죄송합니다. 여쭤보고 싶은건,
IT계열회사 중에 보통 모든 회사가 그렇진 않지만 대게 "유지 보수"를 한다고 들었습니다. 네트워크직의 유지 보수는 어떠한 일을 하는지.. 서버엔지니어직은 구체적으로 어떤일을 맡아 하는지..
(신입으로 들어가면 쌩초보니까 네트워크나 서버나 둘다 모니터링만 한다고 들었습니다만....뭘할지 도통 감이 안와서요...)
리눅스도 서버직으로 들어가기위해 공부중이긴 한데 순전히 자격증보다는 적어도 취업하려는 회사에 도움이 되고 싶어 따려고합니다.
자격증공부도 안하고 애초에 가려는 곳 일에 관련된 공부를 해놓아야지 하지도않고,
취업한 후 일시작하는데 직장생활에서 커뮤니케이션도 안되고 멍때리다 "아 적응못하겠어"라고 내뱉기 싫어서 말이지요..
그러면 소중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알려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더위 조심하세요.
.
특출난 사람아닌 이상 다 비슷합니다.
처음부터 알고 하는 사람 없습니다.
신입이면 우선 주어지는 일에 최선을 다하면 됩니다.
걱정부터 하시지 말고 1만시간의 법칙이라는 말도 있듯이 꾸준히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