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프로그래밍 질문입니다.
글쓴이: h4n9u1 / 작성시간: 화, 2015/06/23 - 8:05오후
제가 친구들이랑 즐길 용도로 턴제 게임을 하나 만들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처럼 비 WAN나 비 LTE(혹은 3G) 환경에서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서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서버쪽은 채팅 중계서버와 같이 사용할것이기 때문에 IRC서버 처럼 사용자(관리자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요청하면 채널을 만들고 모드를 통해 최대인원수 제한이나 킥을 구현할것입니다.
클라이언트 쪽이 문제인데 특정 문자열을 서버로부터 받았을때 연산이 처리하게 하고 싶습니다.
간단하게 핵심만 정리하자면
1.일반 데스트탑과 안드로이드 IRC서버나 IRC봇 라이브러리를 추천해주시길 바랍니다.
2.IRC서버는 어떤 구조로 작동하게 되고 채널 생성과 조인,모드 설정,킥,최대인원제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3.특정 문자열이 클라이언트에서 서버 혹은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전달되었을때 이벤트를 호출하는 방법입니다.
어떤 언어든 상관이 없지만 데스크탑용의 경우 GNU 컴파일러에서 실행되는 것 이었으면 좋겠고 안드로이드는 서버의 경우 NDK에서 실행되게 하고 싶습니다. 물론 자바의 경우 JDK 1.8버전이었으면 좋곘습니다. (제 주된 개발환경이 리눅스이니까요)
좋은 방법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Forums: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