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소프트웨어로 만드는 오픈/리브르 2D 애니메이션 <즈마멋>을 소개합니다.

aryeom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저는 <즈마멋>이라는 오픈/리브르 애니메이션의 제작에 참여하고 있는 한아렴이라고 합니다.

즈마멋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는 알프스에 사는 작은 동물 마멋이 어느 날 한 철새를 만나 자신이 살고 있는 산 이외의 곳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는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로,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오픈 콘텐츠(리브르 아트) 제작 및 자유소프트웨어의 이용을 지향하는 비영리단체 LILA의 쥬앙(Jehan)씨가 시나리오를 쓰고, 전속작가로 활동중인 제가 연출을 맡아 준비하기 시작한 리브르 무비 프로젝트입니다. 원래는 웹툰(www.zemarmot.net)으로 시작했다가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로 방향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LILA에서는 작년, 자유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제작하는 2015년 달력 프로젝트(CC-BY)를 하는 활동을 했었습니다.(http://librecal2015.libreart.info/ko/)

시나리오를 맡은 쥬앙씨를 소개하자면, 김프 개발자로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으며 즈마멋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제 피드백을 받아 김프 개발을 하고, 또 그렇게 개발된 패치들은 김프개발팀의 동의하에 즈마멋 제작 뒤에 배포 될 김프 버전에 포함 될 예정입니다. 그는 김프 매거진에서 Wilber&Co 라는 만화의 스토리작가이기도 합니다. (저는 그림을 맡고 있지요.)

이번 프로젝트는 김프를 기본적으로 이용해 드로잉을 하고 블렌더를 이용해서 후반작업을 하며, 프리소프트웨어 및 오픈장비를 이용하여 작업하는 작곡팀과 함께 작업.. 포스터 및 기타 작업도 잉크스케이프, 스크리버스 등을 이용, 100% 프리소프트웨어로 제작 될 예정입니다.(첨부한 그림역시 김프, 잉크스케이프를 이용해 제작되었습니다.)
완성되게 될 애니메이션은 모든 분들이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저작자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CC BY-SA)로 자유롭게 다운받고 공유하시고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제작비는 인디고고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이용해 마련하고 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은 2015년 토론토에서 열린 리브르 그래픽스 미팅(Libre graphics Meeting 2015)에서의 발표와 동시에 40일 전쯤부터 시작되었고, 현재 100프로를 넘긴 상태입니다. 그러나 현재 최소 목표 금액에 도달했기에 100프로일 뿐, 프로젝트를 좀 더 풍부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더 많은 후원이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및 트위터로도 홍보중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과 업데이트될 뉴스들은 웹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즈마멋 프로젝트 웹사이트 : 여기서 밀어주기를 선택하시면 바로 인디고고로 넘어갑니다.
http://film.zemarmot.net/ko/
영문판 인디고고 웹사이트로..
http://igg.me/at/zemarmot/
제작 블로그인 스튜디오 기린 웹사이트 : http://girinstud.io/ko/

File attachments: 
첨부파일 크기
Image icon AD1493x840Ko.jpg340.29 KB
antz의 이미지

잘 봤습니다. 응원합니다. ^.^

aryeom의 이미지

감사합니다^0^

dymaxion의 이미지

근래에 접한 한국 사람의 활동 중에 제일 가치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응원해 드립니다~

======================================
Mechanical Engineer
DymaxionKim.github.io
======================================

aryeom의 이미지

그렇게 말씀해 주시니 더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