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layer를 OpenGL ES 로 컴파일 할 수 없나요?
글쓴이: xoduddk123 / 작성시간: 화, 2015/05/12 - 4:33오후
안녕하세요.
mplayer를 OpenGL ES를 사용하도록 하여 크로스 컴파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OpenGL ES를 사용하여 컴파일 하려는 이유는 이렇게 해야지 동영상이 좀더 부드럽게 재생될거 같아서입니다. (현재는 동영상의 해상도가 높으면 동영상이 느려지면서 사운드와 씽크가 맞지 않습니다.)
OpenGL ES는 크로스 컴파일하여 헤더파일과 라이브러리는 가지고 있습니다.
mplyer도 크로스컴파일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mpalyer 패키지의 configure --help를 해보면 --enable-gl만 있고 --enable-gles 라는 항목은 없습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검색해보던중 http://lists.mplayerhq.hu/pipermail/mplayer-dev-eng/2011-November/069512.html 이 글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mpalyer를 OpenGL ES를 사용 할 수 있도록 하는 패치이구나 라고 생각을 했는데 중간에 하단의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enable-gles enable OpenGL ES X11 video output [disable]
제가 올바르게 이해했는지는 몰라도 임베디드 환경에서의 mplayer의 OpenGL ES는 X11 비디오 출력으로만 지원을 하는 것인가요?
저는 mplayer의 출력을 fbdev로 하여 framebuffer에다 직접적으로 뿌리고 있습니다.
Forums: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