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일반 c++소스코드처럼 메인이 보이는것도아니고... 초짜라서 그런지 매우 난감하네요 ㅠㅠ
아무데에도 넣으면 안됩니다. MFC는 알아서 win32메시지를 처리하는 이벤트루프를 돌립니다. 하고싶은신건 메시지 핸들러를 통해서만 구현하시면 됩니다.
MFC가 main을 숨겨놔서 흐름잡기가 힘들긴합니다만, 어떤 GUI툴킷을 쓰던 메인이벤트 루프를 스스로구현하는 경우는없습니다. GUI에관련된모든작업은 이벤트를 받아서 처리해야하며, 오래걸리는 작업은 별도의 스레드로 돌려서 역시 메인 루프와 이벤트를 주고받는방식으로작동하게하면됩니다.
결국 스레드를 써야하군요 좀 간단한 게임이라 스레드 안쓰고하려했는데 ㅎㅎ;
가장 간단하게는 SetTimer를 통해 타이머를 등록한 후 해당 윈도우의 OnTimer핸들러를 재정의 한 후 내부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SetTimer의 타이머 해상도가 좀 별로긴 하지만, 간단한 게임이라고 하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아무데에도 넣으면 안됩니다.MFC는 알아서
아무데에도 넣으면 안됩니다.
MFC는 알아서 win32메시지를 처리하는 이벤트루프를 돌립니다.
하고싶은신건 메시지 핸들러를 통해서만 구현하시면 됩니다.
MFC가 main을 숨겨놔서 흐름잡기가 힘들긴합니다만, 어떤 GUI툴킷을 쓰던 메인이벤트 루프를 스스로구현하는 경우는없습니다. GUI에관련된모든작업은 이벤트를 받아서 처리해야하며, 오래걸리는 작업은 별도의 스레드로 돌려서 역시 메인 루프와 이벤트를 주고받는방식으로작동하게하면됩니다.
아 감사합니다.
결국 스레드를 써야하군요 좀 간단한 게임이라 스레드 안쓰고하려했는데 ㅎㅎ;
질문하신 분이 콕집어 원하실만한 대답이라면
가장 간단하게는 SetTimer를 통해 타이머를 등록한 후 해당 윈도우의 OnTimer핸들러를 재정의 한 후 내부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SetTimer의 타이머 해상도가 좀 별로긴 하지만, 간단한 게임이라고 하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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