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이 의심됩니다.

hero313의 이미지

요 며칠 전부터 구글이나 유튜브 같은 사이트에 들어가면 홍콩 구글이나 홍콩 유튜브로 들어가집니다.

dns 초기화도 해보고 공유기 재부팅도 해보았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ip주소 자체에 문제가 생긴거 같아서 ip주소로 위치 확인을 해보았는데 대한민국이라고 뜨길래...도대체 뭐가 문제지 하다가

ipv4에 있는 주소로 위치확인을 해보니 ip주소가 미국으로 나오는겁니다.

근데 아이피주소가 미국인데 왜 홍콩 구글이 뜨고 홍콩유튜브로 접속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떻게든 혼자 해결해보려고 했으나 힘에 겨워서 이렇게 자문 구합니다.

아시는분이나 혹은 비슷한 증상 겪어보신분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p.s 중간에서 아이피를 가로채서 dns를 우회하게 만들 수 도 있나요??..

ed4kim의 이미지

읽다보니 의심되는게 하나 있는데...
C:\windows\system32\drivers\etc 폴더에 들어가면 hosts 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그 파일을 메모장이나 텍스트 편집기 등으로 열어보면 앞에 주석처리(#)가 되어있는 부분 말고 ip와 해당 주소가 적혀있는게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될것같아요

예를들어 유튜브 아이피가 173.194.X.1xx라고 가정했을 때 해당 파일의 본문에는 173.194.X.1xx youtube.com 이라고 되어있거나 아예 없어야 하는데 ip나 주소가 안맞게 적혀있으면 그대로 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럴때 방법은...hosts 파일을 하나 백업해두고 주석 밑에 있는 주소와 ip들을 다 삭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주소가 임의로 설정되어있어야 하는 사이트가 있을수도 있으니 바로 삭제하지 마시고 백업하나 해두고 해보심 될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