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공고 - 평범한 개발자가 리눅스 커널에 참여하게된 이야기

gurugio의 이미지

http://onoffmix.com/event/45512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리눅스 커널관련 업무를 시작했고 작년 처음으로 리눅스 커널에 패치를 제출하기도 하면서 LSF/MM 2015라는 리눅스 커널 개발자 회의도 참석해보게되었습니다.

그 전까지는 리눅스 커널등의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참여해보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몰랐었는데 주변의 도움과 행운들이 겹쳐서 이런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경험들을 소개하면서 누구나 제대로 준비한다면 생각보다 쉽게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는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 한국인 커널 메인테이너분들을 모시고 커널에 관련해서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고 개발자로서의 조언 등을 들을 수 있는 시작도 준비했습니다. 질문을 미리 준비하시면 더 알찬 시간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 개발을 하고 있거나 하고 싶으신 분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 5월 20일 수요일 19:30 ~ 21:30

장소: 구글 컴퍼스 서울(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48 영동대로 417 오토웨이타워 지하 2층) 이벤트홀

패널 소개

김민찬(LG)

2006년부터 리눅스 커널 개발을 시작했으며, 2007년 이후로 본격적으로 커널커뮤니티에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주로 활동하는 분야는 가상 메모리 관리 분야이며, 그 동안 page allocator및 reclaim, compaction분야 등에서 활동해왔으며, 현재는 삼성전자, 레드햇을 거쳐 LG전자에서 zRAM과 zsmalloc의 메인테이너로써 활동중입니다. 최근에는 WebOS와 같이 메모리가 부족한 환경에서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work들에 관심이 많습니다.

raphael4의 이미지

드디어 세미나를 하시는 군요. 기대가 큽니다.
다음번에는 시간을 낮 시간에 Full Time으로는 어떠신가요?

gurugio의 이미지

그정도 분량은 안될것 같습니다 ;-)

gurugio의 이미지

날짜가 20일로 변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