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톤 사용 후 가독성 문제 때문에 질문 드립니다.
글쓴이: kldpjasm / 작성시간: 목, 2015/04/09 - 12:41오후
유니티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너무 길어져버린 이름 때문에 고민 입니다.
13인치 모니터로 보기에는 코드가 너무 긴거 같아서 줄여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예시 코드입니다..
void OnDrag(Gesture gesture) { if ((gesture.pickedObject == CharcterController.Instance.player && CharcterController.Instance.fingerIndex == gesture.fingerIndex) || (gesture.pickedObject == CharcterController.Instance.moveTarget.gameObject && CharcterController.Instance.fingerIndex == gesture.fingerIndex)) { Vector3 position = gesture.GetTouchToWorldPoint(gesture.pickedObject.transform.position); CharcterController.Instance.moveTarget.transform.position = position - deltaPosition; } }
CharcterController.Instance.player 이런식으로 글자가 너무 길어져서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따로 변수 하나를 만들고 그안에 player를 넣어서 사용하는건 싱글톤 쓰는 이유가 없는거겠죠..? 하아..
Forums:
의견
Unity가 C#을 쓰는 걸로 알고 있는데, CharacterController.Instance 멤버의 속성에 자주 접근하니 이를 임시 변수로 가리키면 낫지 않을까 합니다.
var cci = CharacterController.Instance;
변수 몇 개 만든다고 크게 느려지는 것도 아닌데 가리키게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싱글턴이라 함수 호출을 꼭 해야 한다 하시면,
싱글턴이라 함수 호출을 꼭 해야 한다 하시면, 아래처럼은 어떤가요?
Signature :) - "여유를 갖고 행동하되 게을러지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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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very good!
답변 감사합니다.
늦게 확인하게 되었네요...ㅜ
답변 감사합니다.
늦게 확인하게 되었네요...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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