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서 NDK를 이용하여 OpenGL ES의 PBuffer 를 이용한 Off Screen Rendering 시 오류가 생깁니다
안녕하세요
지금 진행 하고 있는 일의 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젼 : 4.4.2
장비 : 겔럭시 탭 SM-T705 8인치 장비
OpenGL ES 2.0
NDK 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에 출력.
실행 과정입니다
1. 가장 간단한 버튼을 만드는 예제를 생성합니다
2. 버튼을 누르면 NDK 코드에서 CreatePBufferSurface() 를 이용하여 PBuffer 를 생성
3. OpenGL에서 삼각형 하나를 생성합니다 (배경은 붉은색으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색이 이상한 것은 RGBA 가 아니고 BGRA의 픽셀 구조라서 인것 같습니다)
4. glReadPixel() 함수를 이용하여 결과 이미지를 얻고
5. JNI를 이용하여 Bitmap 클래스에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6. 그리고 Bitmap을 이용하여 화면에 나타내는 예제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래 첫번째 이미지가 처음 화면 입니다
처음 생성되는 버튼 이미지입니다
두번째 이미지가 버튼을 눌렀을 때 생기는 문제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버튼과 툴바가 사라져 버립니다
이상한 점은 제가 Bitmap을 화면에 뿌리지 않아도 모든 뷰를 덥허 버립니다
전 NDK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OpenGL에서 가져와서 사용하고 싶은 것 뿐인데요
혹시 같은 증상을 격거나 해결방법을 아시는 분이 있다면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겔럭시 탭 10인치와 8인지 그리고 넥서서 7 2세대와 넥서스 9에서 실행 한 결과 넥서스 7 이외에 모두 오류를 일으킵니다
예제 파일은 다운 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dropbox.com/s/bkioabymkj4t3tt/ButtonExample.zip?dl=0
첨부 | 파일 크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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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eenshot_2015-03-11-22-15-38.png | 68.28 KB |
Screenshot_2015-03-19-10-41-51.png | 56.52 K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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