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로써 회사에서 배우는 것들이 다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인가요???

inviolable의 이미지


개발자로 취직하면(신입으로) 우선 바로 업무에 바로 투입이 안되니까 막 이것저것 배우잖아요.

그러다가 좀 배우고나서 기본적인 것부터 하다가 점점 복잡하고 어려운 일을 맡게 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러한 것들이 다 시중 서적에서 다 다루어지는 정도의 레벨의 것들인가요? 아니면 책에서 전혀 다루지 않는 수준의 것들인지요???

개발하다가 모르는 것이 있으면 책이나 검색을 통해 거의 해결이 가능하다는 걸 보면 책 이상의 레벨은 아닌 것 같은데...

그리고 예를 들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도 추가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chero의 이미지

아니요, 절대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자면 자전거 타기와 같습니다.
책으로는 절대 자전거 타는 법을 배울 수 없죠.

개발뿐만이 아니라, 다른 모든 일에서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경력과 경험을 중요시하는 거죠.

높은 수준, 낮은 수준의 문제가 아닌, 기상천외한 상황들이 발생하게 되는 겁니다. 개발 이슈부터 사람 이슈까지...
마찬가지로, 글로는 요리를 할 수 없죠.

---------------------------------
제일 왼쪽이 저입니다 :)

hxploit의 이미지

단지 기술적인 부분만을 말씀하시는 것이면,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단 오해하시면 안되는 것이 단지 "책" 만으로 얻을 수 있단 얘기가 아니라,
책을 보면서 혼자 프로젝트를 해보고 또는 같이 해보는 등의 일을 하면서
실제적으로 개발을 해보고 또 검색해서 공부하는 등의 기본적인 작업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회사는 공부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기술적인 부분은 결국 혼자 공부해야 합니다.
누가 1:1 로 하나하나 세세하게 가르쳐주지도 않고 그럴 이유도 없습니다.

그러나 회사 업무는 프로그래밍 실력만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회사에서 배우는 건 직접적인 기술적 부분보다는 다른 외적인 부분들이 더 큽니다.
물론 들어갈 때부터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고 들어온 사람이야 기술적으로도 많이 배우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