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관련 20대 질문드립니다.

Autoplat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이제 곧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생이 됩니다. 어렸을 때부터 창업을 꿈꿔왔습니다.
C언어를 공부한지 2년이 다되가지만 대회 위주의 공부로 알고리즘과 문제해결을 위한 프로그래밍만 해왔지 제대로 된 프로그램 하나 만들어본 적 없습니다.
제가 소프트웨어회사를 만들고 싶은데 회사를 만들어 처음 제품화 하고 싶은 것은 공공기관,병원 등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입니다. (이런 업체들을 솔루션 업체라고 하나요??)
같은 목적을 가진 많은 회사들이 있고 기술력도 상당한 것은 알고 있으나 좀 더 차별화된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창업을 결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를 코딩할 능력이 되지 않는 것같습니다.
프로그래밍 능력이 부족해도 창업이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어떠한 방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시작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bt의 이미지

왜 아이디어를 코딩할 능력이 안된다고 보시나요? 어떤 한계를 느꼈는지 궁금합니다.

기술 창업을 하려면 창업 멤버가 관련 기술/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프로그래밍에 아주 뛰어난 사람을 파트너로 삼아야죠. 본인의 역할은 뭘로 보고 계시나요? 그리고, 멘토가 있어야 합니다. 관련 전공으로 진학한다면 학교 교수님들이 도와주실 수도 있겠지요.

bus710의 이미지

저도 궁금하네요.

코딩이 안되는데 개발 회사를 어떻게...

life is only one time

k1d0bus3의 이미지

대신에 남이 만들어놓은 코드나 시스템을 읽어낼 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요즘 널린게 오픈소스입니다.
그것들을 이용해 아이템을 만들어보세요.
하지만 창업이란것은 기술적 문제외에도 힘든일들이 많습니다.
정부/지자체에서 하는 "창업지원사업". "창직인턴제"에 대해 참고해보세요.

jick의 이미지

본인이 해당 문제의 도메인을 모르는 상태에서 "이 아이디어면 팔리겠지"라고 창업하면 100% 실패한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공공기관, 병원 등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팔고 싶다면 먼저 공공기관, 병원에서 일해 보거나 아니면 공공기관, 병원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납품하는 업체에서 일해 본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집에서 계란 후라이 한번 안해본 사람이 "나한텐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닭을 튀기면 성공할 수 있어!" 하는 거나 다를 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