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살에 시작... 질문드립니다;

kim1g의 이미지

23살 고졸.. 군필자입니다.. 최근에 전역했구요..

게임이 너무 좋아서 게임을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으로

무작정 C언어책 한권 구매해서 현재 1차원배열까지 치고나갔는데.. 배열 이후부터 어려워진다던 말이 사실이었네요..

머리가 많이 굳어서 그런가...

아무튼;

제가 현재 23살입니다.. 근데 게임개발분야쪽으로 취업하게되면 저보다 젊은 개발자들이 많다던데;

제가 지금 시작해도 너무 늦지 않았는지랑..

Kairo Soft 라는 회사에서 만드는 게임이랑 바람의나라 같은 그래픽을 좋아합니다.. 마인크래프트같은 생존게임도 좋아하구요..

이런 종류의 게임을 만들려면 어떤 언어를 배워야 하나요?

gksrlf2ek의 이미지

카이로 소프트라... 꿀잼이죠 ㅎㅎ
첫번째 질문은 제가 몰라서 답을 못햐드리구요;;;
언어는..
게임 종류별로 쓰는 언어가 정해져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고사양의 게임이라면 거의 C++를 사용합니다.

MOV myLIFE, Passion

bus710의 이미지

지금 작성자분은 게임의 그래픽과 게임 프로그래밍을 혼동하고 계십니다.

'그런 그래픽을 가진 게임이 좋다'라고 하여 게임 프로그래밍을 공부하신다고 하여도 막상 현업에 투입 된다한들 그래픽 팀에 투입 될리가 없겠죠.
게임 프로그래머가 된다는 것은, 몇가지 부류가 있겠지만, 유저 입력을 받아 처리하고 그래픽 팀이 주는 리소스를 화면에 뿌리는 클라잉언트 개발자가 있고,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주는 정보를 엮어내어 개임 로직과 정책을 구현하는 백엔드 개발자가 있을 것 입니다. 그래픽 팀 내에도 렌터링 관련한 개발자가 있을 수 있겠지만 그런 부류는 왠만큼 큰 회사 아니라면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함께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괜히 초치는 글을 드리는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만, 게임이 좋아서 시작한 게임 프로그래밍이 나중에는 인생의 발목을 잡는 한 수가 될 수 있음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즉, 현장에서 어떻게 일이 돌아가는지, 본인이 정말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를 먼저 제대로 파악하시는게 공부에 도움이 될 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나서도 여전히 열정이 있으시다면, 요즘은 c#과 유니티 엔진을 이용한 개발이 많이 이뤄지는 것 같습니다. (물론 수학도 잘... 영어도 잘...)

life is only one time

bt의 이미지

게임 개발은 프로그래밍 실력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말씀하신 것 만으로는 너무 초보 단계라서 성장 가능성을 모르겠네요. 절대 쉽지 않습니다.

꿈을 가지고 계시니 프로그래밍 기초와 알고리즘에 투자를 많이 해보셔서 본인이 재능이 있다고 평가가 되면, 게임 개발쪽으로 배울 것인지 고민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