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 명세는 영어로 만들어집니다.
아마 질문하신건 이게아니라 C언어의 컴파일러가 무엇으로 만들어지냐는 질문일듯합니다.
gcc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C++로 만들어집니다. 몇년전까지는 C로만들었었고요.
C를 어떻게 C로 만드냐, 하실수있는데 결국 컴파일러도 하나의 프로그램입니다. 다음버전의 컴파일러는 이전버전의 컴파일러로 컴파일하여 빌드합니다.
물론 이런 지금얘기고 처음에는 어셈블리로 만들었겠죠.
제목만 보고 본문을 제대로 안읽었는데, IDE는 뭘로만드냐는 질문이었네요. 이건 아주 다양합니다. 만들고싶은걸로 만들면 됩니다. IDE는 그냥 편집도구를 제공할 뿐, IDE는 컴파일러도 인터프리터도 아니니까요.
비쥬얼스튜디오는 C++인걸로 알고있고, 파이썬같은 스크립트로만든 IDE도있습니다. 물론 C로만든것도있고요.
C언어 명세는 영어로 만들어집니다.아마 질문하신건
C언어 명세는 영어로 만들어집니다.
아마 질문하신건 이게아니라 C언어의 컴파일러가 무엇으로 만들어지냐는 질문일듯합니다.
gcc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C++로 만들어집니다. 몇년전까지는 C로만들었었고요.
C를 어떻게 C로 만드냐, 하실수있는데 결국 컴파일러도 하나의 프로그램입니다. 다음버전의 컴파일러는 이전버전의 컴파일러로 컴파일하여 빌드합니다.
물론 이런 지금얘기고 처음에는 어셈블리로 만들었겠죠.
그냥 사실은 정해져있는거라 딱히 토론할 주제는 아닌듯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어셈블리군요. 말씀주신대로
댓글 감사합니다^^ 어셈블리군요.
말씀주신대로 토론할 주제가 아닌가 싶어 QA로 옮겼습니다.
제목만 보고 본문을 제대로 안읽었는데, IDE는
제목만 보고 본문을 제대로 안읽었는데, IDE는 뭘로만드냐는 질문이었네요. 이건 아주 다양합니다. 만들고싶은걸로 만들면 됩니다. IDE는 그냥 편집도구를 제공할 뿐, IDE는 컴파일러도 인터프리터도 아니니까요.
비쥬얼스튜디오는 C++인걸로 알고있고, 파이썬같은 스크립트로만든 IDE도있습니다. 물론 C로만든것도있고요.
ARM mbed 의 developer 사이트에선
ARM mbed 의 developer 사이트에선 javascript 로 만든 IDE 를 제공합니다.
같은 사이트의 SCM 과 연동도 되더군요.
처음에는 어셈블리를 썼을거라는건 그냥 구석기
처음에는 어셈블리를 썼을거라는건 그냥
구석기 시대에는 땐석기 썼을거고
신석기 시대에는 간석기 썼을거라는 얘기정도 밖에 안됩니다
요즘 어셈블리로 전체 프로그램을 만드는 경우는 없어요
어쩔 수 없이 꼭 써야 할때 조금 쓰는 정도로 가끔 쓰임
질문하고자 하는 게 무엇인지??? 제목과 본문이
질문하고자 하는 게 무엇인지??? 제목과 본문이 내용이 좀 다른 듯.
세벌 https://sebuls.blogspot.kr/
언어와 도구와 라이브러리를 혼동하는 건 초보들에게
언어와 도구와 라이브러리를 혼동하는 건 초보들에게 흔히 있는 일입니다.
C++과 VC++과 MFC를 구분 못하는 현업 개발자들도 엄청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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