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와 수학 공부
제가 지금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codeconventions-150003.pdf 이 사이트에서 pdf를 읽고 있거든요. 해석하고는 있는데 시간을 거의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잡아먹습니다. 그것도 거의 한 6줄이나 7줄 정도?.. 전 뭔가 정확히 해석하는게 중요할거 같아서 모르는 단어를 찾아서 적용을 시켜보고 해석을 해보고 구글 번역기에 돌려서 번역한걸 보고 이러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음.. 확실히 단어는 공부하면 자기껄로 만들수 있을거 같지만 그냥 해석만 한다고 검색을 해서 얻는다고 문법은 쉽게 얻어지지 않을거 같은데 문법은 역시 책을 처음부터 차차 공부하는게 좋겠죠??
제목에서 수학 공부도 언급을 했는데요. 지금 중3에 올라가게 되면 제곱근과 인수분해라는것도 배우고 무리수와 실수 이런것들을 배울건데요. 제가 과외도 안하고 학원도 안다니고 그래서 엄청 고민이 됩니다. 과연 수학 독학이 가능할지... 제가 과외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공부를 하려고 하거등요(개념쎈으로 개념을 잡고 쎈으로 유형을 잡고 교과서를 보고 공부를 하고 시험 7주일 전에는 올백이나 이런 기출무넺를 풀어보라고)
근데 위에 방법을 제가 노력을 하면 가능할지가... 항상 전 시도도 안해보고 무작정 질문부터 하는 습관에 중독이 되버렸습니다. 그러기도 하고 제가 강박증이란 정신적 문제도 있고 불안 증세도 있구..
해커 되기 쉽지 않네요//// 그리고 자주 피곤한데 체력을 위해서 특별히 운동하시는분 있으시면 어떤 운동을 하시는지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짧은 시간내에 모든 것을 이룰수는
짧은 시간내에 모든 것을 이룰수는 없습니다.
영어/수학을 공부 하라는 의미는 깊게 들어가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학문이기 때문에 권장을 하는 것이고요.
아직 중학생이라면, 공부와 프로그래밍은 별개로 생각하셔도 될 겁니다. 교과 과정만 열심히 따라 가시고, 프로그래밍은 재미 위주로 코딩에 부담을 없앨 정도만 유지하신다면, 고2정도 (미분/적분 정도 다룰 정도) 즈음에는 low level 프로그래밍을 시도해 볼 만하다고 봅니다.
아직은 서두룰 나이는 아니라고 봅니다. 조급함이 오히려 발전을 더디게 하는 경험을 해 봐서 조언 드립니다.
시간되시면
시간되시면 http://ubuntu-kr.org/viewtopic.php?f=2&t=27706 들러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참가하시는 분이 중,고,대, 일반 등 다양합니다.
덧.whs9400님 아바타가 무서워 보입니다.
세벌 https://sebuls.blogspo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