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시스템프로그래밍중 질문좀 몇가지 묻겠습니다..
-------------ui.h----------------------
typedef struct userInfo
{
char name[20];
int age;
int gender;
char hobby[28];
}UI;
----------------------------------------------
----------------uir.c------------------------
#include "ui.h"
#include
#include
void readUserInfo(UI *myAddrBook, int fd, int dataSize)
{
dataSize = sizeof(myAddrBook);
printf("User Info ==============================\n\n");
printf("%d\n", dataSize);
while(read(fd, (void *)&myAddrBook, dataSize) == dataSize)
{
printf("name : %s\n", myAddrBook->name);
printf("age : %d\n", myAddrBook->age);
printf("gender : %d\n", myAddrBook->gender);
printf("hobby: %s\n", myAddrBook->hobby);
printf("===============================\n");
}
}
-------------------------------------------------------
----------------------uiw.c---------------------------
#include "ui.h"
#include
void makeUserInfo(UI *uinfo, char *name, int age, int gender, char *hobby)
{
memset((void *)uinfo, 0x00, sizeof(UI));
strcpy(uinfo->name, name);
uinfo->age = age;
uinfo->gender = gender;
strcpy(uinfo->hobby, hobby);
}
--------------------------------------------------------------
-----------------main.c----------------------------------------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ui.h"
main()
{
int fd;
UI myAddrBook;
int dataSize;
fd = open("hello.txt", O_CREAT|O_WRONLY, S_IRUSR|S_IWUSR|S_IRUSR|S_IROTH);
if (fd < 0)
perror("hello.txt");
makeUserInfo((void *)&myAddrBook, "yun", 19, 0 ,"프로그래밍");
write(fd, (void *)&myAddrBook, sizeof(myAddrBook));
makeUserInfo((void *)&myAddrBook, "hello", 22, 1, "게임");
write(fd, (void *)&myAddrBook, sizeof(myAddrBook));
close(fd);
fd = open("hello.txt", O_RDONLY);
readUserInfo((void *)&myAddrBook, fd, &dataSize);
close(fd);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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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소스는 이러 합니다.. 공부중이라 예제에 있는 소스를 제가 분할로 해서 프로그래밍 하려고 저렇게 만든거 거든요?
질문 1. uir.c에 있는 소스를 main다가 붙이면 되는데 왜 따로 uir.c로 분할해서 프로그래밍 하면 세그멘트 오류(버퍼가 오버되서 나오는 오류로 알고있는데)가 뜰가요?
질문 2. uir.c에 있는 소스를 main에다가 붙혀서 실행할때는 구조체UI 자료형을 가지는 myAddrBook 에 있는 변수에 값을 저장할때 myAddrBook.변수 이렇게 해야지 실행되고..
uir.c에 따로 분할 컴파일 할때는 myAddrBook->변수 이렇게 해야되고.. '.' 과 '->' 의 차이가 뭔가요?
질문 3. 함수에 인자값으로 myAddrBook 을 넘겨줄때 "(void *)&myAddrBook" 이런식으로 넘겨주는 이유가 뭔가요? 함수의 정의에서 UI자료형 포인터 "UI *myAddrBook" 이렇게 선언했는데 &myAddrBook 이렇게 주소값만 넘겨 줬으면 넘겨줬지 (void *)&myAddrBook 형변환 하는 이유가 뭔가요? 그것도 정수 문자형 이런것도 아니고 void 로 구지 형변환 하는 이유가 뭔지..
질문 4. dataSize = sizeof(myAddrBook); 데이터사이즈 변수에 사이즈오프로 myAddrBook UI구조체 자료형으로 선언된 변수의 크기를 넣어줬는데..
궁금해서 프린트에프로 봤더니 8 이 출력되더라고요.. UI 구조체에 문자,정수,정수,문자 면 10이 나와야 되는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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