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 첫 직장은 어떤 선택을 해야 하나요?
글쓴이: 김밥라볶이 / 작성시간: 화, 2014/12/23 - 3:03오후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이제 막 졸업을 앞둔 컴퓨터공학전공 석사생입니다.
올해 하반기에 처음으로 취업활동을 하다가 너무나 큰 고민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정작 제가 원하는 임베디드 SW, 모바일 SW, 통신 분야의 회사들은 떨어지고 정작 제 생각에 없었던 보안 솔루션 회사에 붙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모 그룹 네비게이션 개발회사의 채용연계형 인턴 결과를 앞두고 있습니다.
제 고민은 이것입니다.. 다들 첫 직장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일단 합격한 곳에 들어가서 회사 생활을 겪어봐야 하는지, 아니면 제가 하고 싶은 업무를 할 수 있는 채용연계형 인턴으로 가야 하는지 매우 큰 고민이 됩니다..
일단 합격한 곳은 아시는 사람은 아시겠지만 drm 솔루션으로 국내 1위 점유율을 차지하는 회사입니다.
복지도 나쁘지 않고 연봉도 위치도 모든 것이 괜찮지만 딱 하나 저의 적성에 맞지 않을까, 그리고 이직할 때 솔루션 분야로만 가야되지 않을까 상당한 고민이 됩니다.
인턴은 제가 원하는 적성이지만 인턴에 안붙을지도 모르고 인턴이 되어도 정규직이 될 지 확실히 될 지 모릅니다...
또한 내년 상반기와 하반기를 노려볼까 생각하기도 합니다. 이번 취업 준비가 처음이라 준비가 다소 미비했었으니까요..
어떠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선배님들에게 간절히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Forums:
첫 직장은 많이 배울 수 있는 곳에 가시는 것이
첫 직장은 많이 배울 수 있는 곳에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좋아할 수 있는 분야/업무인지도 중요하고요. 급여가 적어도 열정을 가지고 배울 수 있는 곳으로 가세요. 말씀하신 직장들 중에 어디가 그런 곳인가요? 인턴으로 가면 배울 수 있을까요? 없다면 기다려봐도 좋지 않을까요.
흠...
drm 1위 회사라면 파수xx 맞나요? 거기라면 보안분야에서는 국내 보안 회사중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좋은 회사에 붙긴 하셧네요
근데 지원분야가 보니까 엄청 다양하시네요?? 석사학 까지 전공하신분이... 뭘 공부하셧는지는 모르겠지만
약간 걱정이 됩니다. 개발자 즉 프로그래머라는 직업이 c언어만 할줄안다 java만 할줄안다 이런건 케케묵은 논란이지만
사실 실제 현업에 종사하다보면 c언어든 java든 골고루 잘해야합니다. ( 주 언어, 업무에 주로 쓰이는 언어를 제외하고 말이지요 )
하지만!!! 절대로 그렇다고해서 자신이 종사하는 개발업종이 여러군데로 나뉘어 잇지는않습니다. 최소한 어떤 분야의 어떤성격의 소프트웨어를 만들어볼까?
라는 생각은 최소한 초보개발자 일때는 확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쉬운 직업이 아니에요 끊임없이 공부해야하고 탐구해야하고, 발전해야하는 분야입니다. 근데 내가 나아가야할 방향조차 정하지 못하고 여기저기 아무회사 네임벨류보고 회사를 고른다는건
선배 개발자로써 너무 안타깝고 실망스럽네요.
솔직히 물어보고싶습니다. 개발자는 계속 탐구하고 연구하고 새로 나아가는 직업입니다. 단순히 직장상사가 던져준 업무만 처리하는건 대학교때 교수님이 던져주는 과제 할때보다 덜 한 경우라고 생각됩니다....
DRM 회사 들어가면? 네비게이션 회사 들어가면?? 남한테 묻지말고 자신한테 물어보세요
내가 네비게이션 프로그래밍을 만들면 어떨까? 국내 보안회사에서 DRM이라는걸 만들어보면 어떨까??
그리고 이쪽일이라는게 자신이 종사햇던 업무와 관련된 회사로 옮기면 좋긴하겟지만... 그외에 개인적으로 업무외적으로 하는 공부가 많습니다.
해보고 적성에 안맞는데 같은 분야로만 이직할겁니까??? 평생 불행할겁니다. 우선 해보고 싶은걸 해보세요 재미없을 것 같앗던 일이 재미있을수있고, 재미있을 줄 알았던게 실망 스러울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