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프로그래밍을 독학으로 공부중입니다.

lkg304의 이미지

학력은 대학 중퇴.(사실상 고졸)

학력이나 스펙을 먼저 보는 국내 기업들 특성상 이대로는 취업이 어려울까 싶어 한가지 여쭤볼까 합니다.

1년 365일 하루 16시간 이상 책상에 앉아있을 여유는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독학이 문제가 아니라

과연 고졸이라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학력 대신 내세울 수 있는 스펙 요건으로 뭐가 있을까 여쭤보려고 글을 적어봤습니다.

현재 토익 공부 예정인데, 토익 외에 공인시험 중 취업에 가산점이 되는 시험이 또 있나요?

고졸자도 딸 수 있는 기능사 자격증 같은것도 따두는게 유리할까요?

이외에 도움될만한 것들 있으면 조언좀 부탁드려요.

rootroot의 이미지

http://blog.dahlia.kr/ -- 그분 블로그입니다.

자격증이 중요한게 아니라 프로그래밍 실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자격증 보다는 공모전이나 아니면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참여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뭐 지방대 컴공학생입니다.)

솔직히 개발자가 딸 만한 자격증은 없고 주변에서 네트워크나 보안쪽 빼고는 자격증 잘 따서 취직 잘했다는 건 본적이 없습니다.

반대로 공모전이나 아니면 알고리즘 공부 잘해서 기술면접 때 잘 보여서 붙은 경우가 많았고요.

참고로 실력 중에 프로젝트 문서화 작업(ERD,걍 PPT 혹은 워드,그외 코딩 주석)도 포함되는데 이거 잘해서 중견기업간 선배도 있었습니다..

lkg304의 이미지

일단 독학으로 공부하면서 여력이 된다면 독학사 학위까지 도전해볼까 하네요.

프로그래밍 만을 지망한다 하더라도 어느 정도는 대학지식도 가지고 있어야 할 것 같아서요.

시간적 여력이 된다면 대학원 입학까지 고려해보고 있어요.

공부할 게 많지만 현재로서는 남는 게 시간이니 한번 도전해볼까 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