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진로 관련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ymg1163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우선 제 소개부터하면 현재 석사 2학기에 재학 대학생 입니다.

전공은 전자, 제어 전공이고 가능한 언어는 RTOS,C,C++,C#,펌웨어 정도이고 대부분 독학으로 공부를 해서 많이 부족합니다.

1년동안 휴머노이드 보행 관련한 연구를 진행해 왔는데 적성 및 생각한 만큼 결과가 나오지않아 주제를 변경할려고 합니다.

대학원 1년동안 Free RTOS 공부를 했고 흥미가 생겨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로 진로 및 논문 주제를 변경할려고 합니다.

1. 우선은 가장 우려되는점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비전입니다. 석사 과정 졸업후 시장에서 얼마만큼에 수요가 있는지와 대우가 궁금하네요.

2.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1년정도 공부할 예정입니다. 공부 방향을 알고 싶습니다. 특히 임베디드 리눅스,RTOS 등등 어떤 OS를 선택해야될지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초 학문인 OS, 컴퓨터 구조,펌웨어 등 필수적으로 필요한와 동영상 강의나 혹은 강좌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3. 1년정도 학습량으로 어느 수준까지 도달할 수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

질문이 많네요 ㅜㅜ 진심어린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goforit의 이미지

For, Q2

임베디드 리눅스는 기본입니다.

참고로 오픈소스 (라이센스 제한이 사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것 중 - Open Source RTOS) 로 Atomtjhreads (http://atomthreads.com) 가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추진력을 서서히 받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하나 선택해 전문으로 하면( TCP/IP, GUI, USB 스택을 붙여 ) 향후에 창업까지도 바라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