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api 문서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걸까요?

nwo2의 이미지

cocos2d-x라는 게임엔진의 api 문서인데
도대체 어떻게 활용하고 사용가능한건지 ... 사수가 없이 저 혼자 플머이다보니...
집에는 못 가고 혼자 쩔쩔매고 있습니다 회사에 있는 책 보니까 2.x 기반이고
제가 사용해야하는 것은 3.2기반이다 보니 삭제된 함수들도 많고... ㅠㅠ

이런 api는 도대체 어떻게 보고 사용해야 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그리고 이거 끝나고 안드로이드 앱도 개발하라고 하니 이런 나쁜 사장과 기획자 ㅡㅡ^

제발 부탁드립니다 도와주시면 꼭 제가 나중에 밥한그릇 대접하겠습니다
어떻게 활용하는지 도와주세요 ㅠㅠ
http://www.cocos2d-x.org/reference/native-cpp/V3.2/index.html

활용하는 방법 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bbaijang의 이미지

example 이쁘게 정리된것도 아니라서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그냥 클래스 구조도 이해해서 개별 기능 참조해서 적용하는 수준으로 접근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최상위 클래스가 CCRef이니 이 친구를 중심으로 가장 중요한게 node 클래스 이며,
그것을 기반으로 scene과 layer 및 물리나 이펙트쪽을 처리할 수 있도록 적용된 구조네요.

현재 가지고 계신 책 기반으로 삭제된 api 많다고 하니 유사 기능의 클래스를 문서로 찾아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0. 2.x 책을 중심으로 예제를 작성한다.
1. 2.x 책의 예제와 유사한 클래스를 찾아, 최상위 클래스를 기준으로 적용하려고 하는 기능에 대한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확인한다.
2. 2.x 책 예제와 유사한 해당 클래스의 기능 api를 doxygen 문서에서 확인해본다.

그리고, 구글에서 검색해보면 3.x 예제도 많이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