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독학할 때 원래 100% 이해는 못하고 넘어가는게 정상이죠???

inviolable의 이미지

책 독학할 때 어느 정도 이해안되는 부분은 그냥 넘어가는게 맞죠??

특히나 이런 부분은 개발자 커뮤니티에 올려도 모르시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몇주 동안 답이 없는)

어느 정도 이해 안되는건 아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는게 맞죠???

jick의 이미지

프로그래밍 관련된 책이면 꼭 프로그램을 짜면서 읽으시고, 일반적인 CS 관련 책이면 옆에 연습장 내지는 이면지 가져다 놓고 책에 나오는 증명이나 예제를 하나씩 풀어보면서 읽어보세요.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대폭 줄 것입니다.

hxploit의 이미지

개개인의 스타일입니다. 뭐가 맞고 틀리고 그런거 당연히 없습니다.

제 경우는 웬만해선 이해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어떻게서라도 해결하고 넘어갑니다.
대부분 책에서 이해안되는 내용 중 구글링해서 더 자세한 내용이 안 나오는 경우는 없습니다.
개발자 커뮤니티에 질문을 올릴 게 아니라 먼저 구글링을 해보시길 권합니다.

커뮤니티 사람들이 모른다기 보다는 본인이 먼저 질문을 어떻게 했는가를 다시 돌아보는게 좋을 것 같고,
답이 없다면 그건 커뮤니티가 원래 활성화되지 않고 답변이 거의 없는 곳이라고 봐야겠지요.
또는 답변하기가 상당히 곤란한 질문이거나.

어떤 사람은 또 이해 안되는건 일단 넘어가고 나중에 다시 정리하는 경우도 있고
그건 각자의 스타일이므로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뭐가 더 좋고 그런 것도 일반화되지 않습니다.
제 경우는 이해 안되는 부분에 대한 중요도를 매겨서 중요한 부분이라면 어떻게든 이해를
하고 넘어가려고 하고, 그렇게 당장 중요하지 않으면 시간 낭비이므로 그냥 넘어갑니다.
웬만하면 모든 내용을 이해하고 싶은 마음에 이해하고 넘어갑니다.

지금껏 공부한 것들 중에 이해 안되서 구글링해서 못 찾은 내용은 없었습니다.
더 자세하게 설명한 수 많은 자료들이 인터넷에 널려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