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개인개발자를 위한 클라우드기반 SW개발환경 제공! 1인 1클라우드환경을 사용해보세요.

cloudsc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미래부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지원센터입니다.
클라우드지원센터에서는 아이디어만 있으면 손쉽게 SW를 개발하여 창업 및 상용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개인 개발자에게 클라우드 기반의 SW개발환경을 제공합니다.
1인 1클라우드 개발환경을 보유하여 여러분들이 갖고 있는 아이디어를 구현하거나 개발 테스트를 해보실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플랫폼지원기간 : ~ 2014년 12월 31일까지
- 지원내역 : 최대 3 Gear(가상화 서버) 제공 (1Gear = 메모리 1Gb, 디스크 10Gb)
- 지원 개발언어 : Java, PHP5.3, Ruby1.8, 1.9, Python 2.6,2.7, Node.js 0.10, Pearl 5.10 등
- 지원 프레임웍 : Jboss EAP : 6.2, JBoss EWS(Tomcat) : 6 , 7
- DBMS : My SQL 5.1, Postgres SQL 8.4, 9.2
- 개발 툴 : Jenkins 1.4, Cron 1.4, Git
- 이용방법 : 오픈파스 홈페이지 http://openpaas.cloudsc.kr에서 서비스 가입, 신청 후 바로 사용

goforit의 이미지

한번 읽어 보았는데요, 위 기사에서 다른 클라우드 환경과 차별화는 문장이 안보입니다.

이 것이 다른 클라우드 상품과 차별점이 무엇인가요?

어허야의 이미지

본문을 봐서는 올해까지만 지원한다는 차별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emptynote의 이미지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저한테는 일단 한국어로 대화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이구요.

jboss 쓸일 없지만 자바로 개발하고 있기에 긍정 검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클라우드 서비랑 차이가 없다고 말씀하셨기때문에 비교를 한번 해 보고 싶습니다.

구글신(?)에게 무엇을 물어봐야 할지도 몰라서 질문 드립니다.

다음 클라우드 라든지 제가 접하는 쉬운 클라우드 서비스는 단순 저장소 제공뿐이라서요.

개인적으로 자바 개발 환경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많으면 많을 수록 그리고 부하 테스트 같은것도 같이 고민해 주면 더욱 감사하지요.

어허야의 이미지

저는 주로 아마존 AWS만 써봐서 잘 모르겠지만 AWS도 아주 제한적으로는 우리말 지원을 합니다. 구글도 마찬가지일듯 하네요. 그리고 KT도 ucloud 라는 이름으로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emptynote의 이미지

답변 감사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단순 저장 공간만 제공해 준다고 알고 있었는데 완전히 신세계 이네요.

다만 아마존 AWS도 그렇고 KT ucloud 도 그렇고 딱히 자바 어플리케이션을 돌릴 수 있다 라는 것이 가슴에 와닿지가 않네요.

지원은 해 주는것 같지만 잘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저는 한국말로 전화로 궁굼증을 해결할 수 있는곳이 딱인듯합니다.

비록 한국어로 물어 볼수있지만 KT ucloud 는 나 완전 유료에요 라고 풍기기때문에 공짜여부랑 상관없이 그쪽으로 전화할 일 없겠네요.

아마존 AWS 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무엇입니까? " 라고 클라우드가 필요한 이유들을 설명해 주었는데 충분히 납득할 만한 내용이라 좋았네요.

덕분에 클라우드 가상화 서비스 이런말이 나오는 이유를 조금 알것 같습니다.

좁은 식견을 넓혀 주셔서 감사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무엇입니까? " 참고 주소 : http://aws.amazon.com/ko/what-is-cloud-computing/

goforit의 이미지

댓글들에 종합해보면 차별점은

#1 플랫폼지원기간 : ~ 2014년 12월 31일까지
#2 자바 플랫폼 적극 지원
#3 한국어 지원

두가지가 되겠네요. 좀더 명확해졌습니다.

>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 알려주실 수 있나요?
>글쓴이: k9200544 작성 일시: 수, 2014/07/23 - 6:17오전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저한테는 일단 한국어로 대화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이구요.
>jboss 쓸일 없지만 자바로 개발하고 있기에 긍정 검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클라우드 서비랑 차이가 없다고 말씀하셨기때문에 비교를 한번 해 보고 싶습니다.
>구글신(?)에게 무엇을 물어봐야 할지도 몰라서 질문 드립니다.
>다음 클라우드 라든지 제가 접하는 쉬운 클라우드 서비스는 단순 저장소 제공뿐이라서요.
>개인적으로 자바 개발 환경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많으면 많을 수록 그리고 부하 테스트 같은것도 같이 고민해 주면 더욱 감사하지요.

세벌의 이미지

2015.1.1.부터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플랫폼지원기간 : ~ 2014년 12월 31일까지
라고 되어 있어서...

kikimans의 이미지

ucloud 와 위에서 이야기 하는건 오픈 파스와의 차이점은 IAAS 와 PAAS 의 차이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