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활성화를 위하여

세벌의 이미지

리눅스... 잘 쓰는 사람도 많지만 한편으로는
리눅스? 그게 뭔가요?
라고 묻는 사람도 많네요.
차차 나아지고 있지만 아직 인터넷익스플로러 전용 사이트도 많고... 정부기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들도 아직...

http://www.gov30.go.kr/gov30/uss/olh/qna/QnaListInqire.do
에 여러 사람이 글을 올리면 행정기관의 관계있는 분들이 좀더 관심가지지 않을까요?

리눅스 활성화를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mirheekl의 이미지

데스크탑 멀티 플랫폼이 생활화된 곳에서도 정작 IT분야에서 일하지 않는 사람들은 리눅스가 뭔지 잘 모릅니다. (뭐 그래봤자 윈도를 제외하면 거의 다 맥OS뿐이긴 하지만..) 어쨌든 과도한 윈도우/IE의존 문제와 리눅스 활성화 문제는 조금 다른 영역인 것 같아요. 윈도와 리눅스의 용도가 일반적으로 다르듯이 말입니다.

--

세벌의 이미지

전에는 리눅스는 주로 서버용이었지만 요즘은 데스크탑용으로도 괜찮은데요? 우분투 좋아요. 단지 현재의 환경(엑티스액스 남용)으로 쓸 수 없는 사이트가 많은 것이 문제이지요.

mirheekl의 이미지

그 부분을 지적하는 건 아니고, 플랫폼 다변화가 반드시 리눅스의 활성화일 이유는 없다는 얘기죠. 두 가지는 별개라는 것.

혹시 클라이언트로서 리눅스에 문제가 있다는 표현으로 보여졌으면 죄송합니다. 그런 의도가 아니었습니다.

--

junilove의 이미지

리눅스는 충분히 활성화 되어있다고 생각하지만, 꼭 리눅스 데스크탑을 활성화 시킬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MS윈도우에 의존하는 ActivX를 걷어내기 위한 이유로, Mac, Linux desktop일 필요는 있겠지요.
그마져도... 스마트기기를 핑계대는게 더 현실적일듯합니다.
아니면 우리나라의 고유의 포멧인(?) HWP를 모든 플랫폼에서 쓸수 있게끔...하는게.. 더 빠를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