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로 취직하려면 어느 정도 수준의 프로그램까지 만들 수 있어야 할지요???

inviolable의 이미지

예를 들어 게임이라고 치면 상용 프로그램으로 팔릴 정도 수준이라면 롤이나 테라, 블레이드 소울 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나요?? 하다못해 디아블로2나 스타크래프트1 정도 수준이라도 되어야하는데 그 정도를 대학생이 만들 수가 있나요??

그 정도는 만들 수 있어야 취직을 하나요 ???

만들 수 없다면 회사에서는 라이브러리나 툴 같은 것를 잘 지원해줘서 그것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건가요??? 제 생각에는 대학생이 롤이나 테라, 블레이드 소울 하다못해 디아블로2나 스타크래프트1 정도는 천재 아닌이상 못 만든다고 생각하는데 왜냐하면 구현하기 너무 복잡한 부분이 많아서... 근데 수많은(서울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컴공에서부터 지잡대 컴공에 이르기까지) 컴공 대학생들이 졸업하고 취직해서 잘만 다니는데 어떻게 취직 전에는 엄두도 못냈던 것을 취직 후에 술술 만들게 될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futari의 이미지

건축공학 배운 학생이 혼자 빌딩 지을 수 있어야 취직하냐고 묻는거랑 비슷한게 아닐까요?

그렇지 못해도 취직해서 조직적으로 일을 해서 큰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아, 뭐 물론 시간의 제약만 없다면 거나한걸 만들 수 있는 수준의 사람들도 있지요 ㅎ

-------------------------
The universe is run by the complex interweaving of three elements: matter, energy, and enlightened self-interest.
- G'kar, Babylon 5

neocoin의 이미지

술술 만드는거 같이 보이는건 술술 만드는게 아닙니다. 술술 만드는 사람은 극히 일부입니다.

klyx의 이미지

혼자만드는게 아니죠. 종종 엄청난 노력과 실력으로 혼자만든 게임들도 있지만, 그건 일부에 불과하죠.

raphael4의 이미지

"어떻게 취직 전에는 엄두도 못냈던 것을 취직 후에 술술 만들게 될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취직 후에도 바로 만들 수 있는 건 아니고
코어 개발자가 따로 있고 신입은 곁에서 거드는 정도일 겁니다.
저정도 규모의 게임을 코어개발 할려면 적어도 5~10년 경력은 필요할 듯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