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쭤볼게 있습니다
저는 21살 남자입니다
일단 저는 컴퓨터에대해 전문적으로 배워본적이 없습니다.
잠들기전에 갑자기 든 생각입니다.
운영체제 자체에 소셜네트워크 기능을 입히는 것이 가능한가에 대한 것 입니다.
컴퓨터나 전자기기에 전원이 들어옴과 동시에 사람들과의 소통이 시작되는 상상을 해보았습니다. 생각만해도 짜릿합니다. 뭐부터 말씀드려야할지
첫째로 모든 사람들은 각자의 운영체제를 저장할수 있는 휴대 장치를 지니며
이것을 앞으로 A라 칭하겠습니다.
둘째 A를 읽을 수 있는 인식장치 아마 NFC기능을 적극 활용이 될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사람들은 내폰 내 PC가 아니라 내OS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os에 같은 sns를 입히면 사람들 모두가 소통하는 세상이 오게 될것입니다.
앞으로 A로 할 수 있는 일들은 점점 많아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A는 소통의 기능 뿐만 아니라 신분증명과 매매의기능까지 흡수할 것입니다.
이부부은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나아가 은행의 통합과 정부의 통합까지 이루어 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든 생각은 절대 이것이 저 혼자 생각하고 있는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어쩌면 컴퓨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미개한 사람의 상상 뿐 일 수 도 있으나
저는 이 기술이 어디선가 이미 개발중이거나 완성되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완성되지 않았다면 개발을 도울 것이고 완성되었다면 보급을 도울 것입니다.
그런데 저는 컴퓨터에 대한 전문지식도 없고 대학을 다니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제가 지금 이시기에 수능 공부를 해서 컴퓨터공학과를 진학하는것과
소프트웨어에 대해 독학으로 습득하는것 중 어느것이 현실적인지
언급하신 기능들은 요새 스마트폰에서 이미 구현되어
언급하신 기능들은 요새 스마트폰에서 이미 구현되어 사용되고 있는 것들 같습니다.
지금의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기능과 특별히 다른 어떤 것을 생각하고 계신 건가요?
...
소위, 사물 인터넷 같은 컨셉이 더 널리 퍼지면 생각하신 컨셉이 충분히 더 매끄럽게 실용화 되겠죠.
life is only one time
본문에 전화기를 언급하신 걸로 봐서.
현재 전화기가 가지고 있는 레벨과는 다른 그 어떤 것을 상상하신 듯 한데요,
일단 제가 느끼기에는 스마트폰에서 전화기와 관련된 기능을 모두 제거한것과 유사하게 느껴지네요. 그리고 그녀석이 모든 다른 디바이스와 유무선 통신을 하고 말이죠.
그런데 애초에 전화기가 그 역할을 한다고 해서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전화 기능을 뺀다 해도 크기가 압도적으로 작아지는 것도 아니고요.
그러니 일단 전화기와 어떤식으로 차별화되는지 정확하게 표현하시는 게 우선이 될것 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핵심적인 부분만 몸에 지니고 나머지는 죄다 애드온형태로 외부에서 자동 접속하게 만들면 깔끔하고 보기는 좋겠지만, 배터리와 디스플레이, 입력장치라는 제약이 존재합니다. 특히 무선통신이 배터리를 무척 많이 먹습니다. (전력소모가 매우 적은 기술도 있지만 대역폭이 낮아집니다. NFC라고 이 법칙에서 예외가 아닙니다.) 전자파 문제도 있고 말이죠.
디스플레이는 시신경에 직접 쏴주고 전력은 생체에너지를 전환해 공급하며 입력은 뇌와 직결된 신호감지기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면 아주 좋을테지만 여기까지는 갈 길이 멉니다.
그리고 진로에 대해 개인적 조언을 드리면, 그 어떤 진로를 택하더라도 학사는 갖고 계시는게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엉뚱한 상황에서 발목을 잡힐 우려가 있거든요.
꼭 평범한 대학이 아니더라도 원격대학이라든지 야간, 독학사, 사이버대학 등 여러 가지 루트가 준비돼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