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얼 통신 질문입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글쓴이: sjun027 / 작성시간: 목, 2014/02/20 - 5:54오후
시리얼 통신을 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배열의 형태는 잘 됩니다. 하지만 구조체를 송수신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WriteFile을 사용해서 보내고 ReadFile을 사용해서 받습니다.
예를 들어
typedef struct myStruct
{
char myChar[10];
double myDouble;
char yourChar[10];
}
이 구조체를 보내는데.. BYTE*, unsigned char[] 등 많은 타입으로 해서 보내봤는데..
ReadFile에 브레이크를 걸어서 확인을 하면
구조체에 char 변수는 잘 들어갑니다. 하지만 double은 늘 이상한 값이 들어가더군요.
어제부터 보고 있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조언을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rums:
아마도 패딩 문제일겁니다. struct padding
아마도 패딩 문제일겁니다.
struct padding 검색
Pragma
#pragma pack(1)
typedef struct myStruct
{
char myChar[10];
double myDouble;
char yourChar[10];
}
#pragma pack()
우선 답변 감사합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같은 현상입니다.. 그리고 잘은 모르지만 패딩이라면 세번째 캐릭터 배열도 이상한 값이 나올 것 같은데..
패딩 문제가 맞을까요?
그러면 엔디언 문제거나 비트 순서가 반대겠죠
그러면 엔디언 문제거나 비트 순서가 반대겠죠
캐릭터 배열이라 함은
35 36 37 이런 값들이 날라가는 겁니다.
구조체로 가면 0 1 2 3 이런 것들이 날라 갑니다. 상대측에서 봤을 때 충분히 이상하게 동작할 수 있는 값들일 수 있습니다.
상대방 측에서 text 모드로 받게 되어 있다면 binary 모드로 변경해 보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같은 프로그램으로 PC 환경에서 주고 받기 때문에 엔디안 문제나 비트 순서는 아닐 것 같고.. 다른 부분을 한번 봐야겠습니다
char는 들어가는데 다른게 안들어간다면.
혹시 통신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닐까요? 8비트 통신을 해야 하는데 7비트 통신을 하고있다든지. 7비트의 경우 기본 영문자는 잘 전송되지만 실수는 깨질수밖에 없겠죠.
7비트 통신을 할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거기에 맞게 한번 인코딩을 하시면 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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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기본적인 통신세팅은 되있다는건데..
송수신버퍼를 늘려보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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