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소켓으로 여러개 파일 전송 서버와 클라이언트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용량이 다른 여러개(5000개)의 파일을 연속으로 전송 하려고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테스트 형태로 제작중에 있습니다.
처음 접하다 보니 개념이 부족해서인지... 책을보고 따라해 봤는데 안되는 부분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현재 TCP를 이용한 서버이며 열혈강의 TCP/IP 에 있는 윈도우즈 기반 TCP 서버/클라이언트 소스를 참고 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방식은
1. 클라이언트에서 필요 파일명을 서버로 전송
2. 서버에서 해당파일을 검색하여 있으면 512바이트씩 읽어서 전송
3. 전송이 완료되면 완료 메시지 전송
4. 클라이언트에서는 서버에서 전송한것을 받아서 파일로 기록
5. 완료 메시지를 받으면 파일 생성을 완료
6. 다음 받을 파일명을 전송
위와 같은 루틴이 반복되는 형태입니다.
그런데 중간에 멈추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아래의 소스에서 클라이언트의 recv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멈추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서버
------------------------------
while(1)
{
len=fread(buf, sizeof(char), BUFSIZE, fp);
send(hClntSock, buf, len, 0);
if(feof(fp))
{
Sleep(10);
int tmp = strlen(senddone);
send(hClntSock, senddone, strlen(senddone)+1, 0);
break;
}
}
------------------------------
클라이언트
------------------------------
while(1)
{
if (hSocket == INVALID_SOCKET || hSocket == SOCKET_ERROR)
{
printf("\n\nError!!!\n\n");
}
len=recv(hSocket, buf, BUFSIZE, 0);
if(strcmp(buf, "SENDDONE") == 0)
{
break;
}
else
{
fwrite(buf, sizeof(char), len, fp);
len = 0;
}
}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