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전송에 관련된 문제에 대한 질문
글쓴이: neutronizer / 작성시간: 화, 2013/12/31 - 5:01오전
팀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대학생입니다.
안드로이드로 부터 이미지를 전송받아서
화면에 출력하는 부분이 있는데
현재 사용중인 방법을 이용할 경우
이미지의 전송이 매우 느리더군요 (대략 초당 1~2장 정도)
그래서 교수님께서 이미지를 전송할 때 전부를 전송하지 말고 바뀐 부분만 전송하라고 말씀하셔서
그 부분에 대해 찾아보고 있습니다.
mpeg 기술이 이것과 관련되어 있다고 하는데
맞는건가요? 아니면 다른 좋은 방법이 있는건가요?
Forums:
그림 한장 당 몇 kb 인지, 무슨 포맷인지, 최대
그림 한장 당 몇 kb 인지, 무슨 포맷인지, 최대 전송속도는 몇 Mbps 인지 알아야 뭔가 의견을 줄 수 있지 않을까요?
초당 몇 장이 전달되어야 된다든지 등에 대해서도
+1
라스코니님의 말씀에 동의합니다.
>안드로이드로 부터 이미지를 전송받아서 화면에 출력하는 부분이 있는데
질문이 좀 더 구체적이야 합니다.
다른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전송을 받는지, 아니면 동일한 디바이스의 다른 어플에서 전송을 받는지.., 화면 출력은 누가하는지 등..
질문 자체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gilgil.net
대부분의 영상 코덱은 이전 frame과 비교하여 변화된 정보만 다음 frame으로 전송을 합니다.
그 세부 사항을 얘기해 보자면
1. I frame(영상의 모든 정보를 보냄) / P frame(이전 frame과 비교하여 변경된 부분만 보냄)의 구분.
2. 축구 코덱(일반적으로 축구 화면은 offset의 이동이 심하며(카메라가 좌우로 왔다기 갔다리), 화면의 변화는 별로 없음. offset의 변화를 보내는 것도 동영상 코덱의 중요한 이슈임.
4. 동영상 코덱은 bandwidth 보장(bandwidth가 커지면 화질을 떨어 뜨림) 및 화질 보장 방법(bandwidth와 상관 없이 compression quality가 일정) 크게 2가지로 구분됨.
www.gilg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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