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레드를 이용하지 않고 두 개 이상의 함수를 동시에 실행하는 방법
글쓴이: HDNua / 작성시간: 일, 2013/12/08 - 2:03오후
궁금한 게 있는데, 두 개의 물체 a, b가 있을 때
a가 (0, 0)에서 (1, 1)으로 이동하고
b가 (2, 2)에서 (3, 3)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상상해봤습니다.
물체는 Object, 물체를 움직이는 함수가 MoveObject(Object o)라고 치면
스레드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구현을 합니다.
MoveObject(a); MoveObject(b);
그런데 이렇게 되면 반드시 물체 a가 이동을 완료한 다음에야 b가 이동할 수 있게 되어버립니다.
Cocos2d를 이용해 iPhone 앱을 개발해본 적이 있어서 물체를 움직일 때
목적지와 시간을 인자로 넘겨서 '움직임'을 객체로 만들어 전달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
(Action *pAction = MoveAction(duration, position); object.runAction(pAction); 같은 꼴입니다)
a가 아주 조금 움직였다 b가 움직이고, a가 움직였다 b가 움직이고를 반복하는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함수를 중간까지만 실행해서 다음 함수로 넘겼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게 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고민하다가 역시 모델이 잘 떠오르지 않아 질문드렸습니다.
KLDP 여러분의 도움을 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Forums:
중간까지만 실행하는게 아니라 조금씩 이동하는 함수를
중간까지만 실행하는게 아니라 조금씩 이동하는 함수를 여러번 호출하는거죠.
답변 감사합니다.
음악 파일을 재생하는 경우에도 아주 약간만 재생한 다음 넘기는 방식이겠군요.
소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이 경우 그렇지는 않습니다. 음악 장치 디바이스는
이 경우 그렇지는 않습니다. 음악 장치 디바이스는 버퍼를 가지고 있고 버퍼에 데이터가 있는 동안에는 음악이 계속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음악 파일 플레이어를 만들때 이 버퍼가 비는 일이 없이 계속 채워줘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듣는 사람은 음악이 굉장치 거슬려 들리겠죠.
답변 감사합니다.
소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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