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초짜입니다.
안녕하세요? 고수님들의 도움을 받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리눅스 운영 체제 위에서 웹 서버를 이용해서 웹 게임 서버를 구현해 보려고 공부하고 있는데..
몇가지 명확하지 않은 것들이 있어서요.
(참고로 전 윈도우 환경에서 c/c++ 개발 경력만 있습니다.)
바로 celery +rabbitmq 와 websocket이라는 개념입니다.
즉 전 웹소켓은 HTML5에서 새로 추가된 개념으로 웹에서 양방향 통신이 가능하게끔 만들어준것으로 알고 있구요
그 대표적인 것(많이 사용하는것..)이 Node.js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celery+rabbitmq라는것 데이타 분산처리 Framework(?)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혹시 제가 개념을 잘못알고 있다면 꼬~~옥 이야기 해주세요.)
그래서 전 이 개념들을 잘 이용해서 웹 게임 서버를 만들면 될것 같아 구글링도 해봤는데
제가 이해를 잘못했는지 제가 원하는 답변이 없어서요.
즉 celery+rabbitmq라는건 IOCP와 같은 개념으로 이해를 했고, websocket은 서버와 클라이언트 사이의 소켓 연결과 같은 개념으로 이해를 했습니다.
그래서 websocket으로 클라이언트의 연결을 받아 들이고, celery+rabbit mq를 이용해서 데이타 분산처리를 하려고 하는데
아무런 사례를 못찾았습니다.
제가 잘못 이해해서 사례를 못찾는것인지.. 이 조합이 이상한것인지..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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