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해커들이 좋아하는 액티브엑스, 감싸면 종북 좌빨”

cleansugar의 이미지

“북한 해커들이 좋아하는 액티브엑스, 감싸면 종북 좌빨”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2777

"[기자수첩] 17년 된 낡은 기술 감싸는 보안 카르텔… 파밍·스미싱 악성코드 숙주, 이제는 걷어내자

“우리 회사는 관리자의 허가 없이는 컴퓨터에 어떤 프로그램도 못 깔게 돼 있어요. 액티브엑스도 물론 마찬가지고요. 그래서 회사에서는 인터넷 뱅킹은 물론이고 카드 결제도 못합니다. 연말 정산 때면 액티브엑스를 깔 수 있는 공용 컴퓨터를 한 대 로비에 두는데 며칠 지나서 보면 온갖 악성코드로 범벅이 돼 있곤 하죠. 아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 외국계 정보기술 업체 관계자의 이야기다.

“저는 몇 년 전부터 인터넷 뱅킹이나 카드 결제를 하지 않습니다. 계좌이체를 하려면 은행에 직접 가서 하고 뭐 살 게 있으면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카드 결제를 합니다. 불편하긴 하지만 제 생각에는 그게 더 스트레스를 안 받는 길입니다. 꼭 온라인 쇼핑을 해야 할 일이 있으면 직장 동료에게 돈을 주고 사달라고 합니다. 어차피 그 컴퓨터는 액티브엑스로 떡칠이 돼 있으니까요.” 오픈넷 한창민 사무국장의 이야기다...... "

바꿔말하면 엑티브엑스가 계속 유지되어서 북한이 남한 피씨들을 계속 해킹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해도 같은 표현이네요.

cats96의 이미지

본인의 이익을위해서 액티브액스를 감싸는사람도 있죠

너무 편협된 생각은 안좋습니다

반대로 종북좌빨이란 표현은 수구꼴통 놈들만 쓰는거니

종북좌빨이라고 한놈은 수꼴,일베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