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멘틱웹을 연구하고싶습니다
글쓴이: flipflop / 작성시간: 일, 2013/10/20 - 10:11오후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전공하고
웹으로 방향을 나아가려고 합니다.
대학원에 가서 웹쪽으로 더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석사만 하고 취업을 생각하고 있기때문에 많은 선배 개발자들께 조언을 여쭙고 싶습니다.
먼저 석사는 시멘틱쪽으로 공부를 하고 싶은데,
관련 공부를 하고 학위를 마치었을 경우에 진로가 어떻게 될지가 궁금합니다.
큰 기업을 기준으로 본다면 구글이나 네이버에 수요가 있을런지요?
또는 어떠한 방향(회사)으로 나아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시멘틱 웹을 공부하면서 최종적으로는 차세대 검색엔진 분야로 나아가고 싶은데,
시멘틱웹을 방향으로 정하는 선택이 어떨런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학부생으로 웹으로의 방향을 정했다면, 더 집중적으로 공부할 과목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Forums:
요즘도 symantic web을 하나요?
회사에 쳐박혀서 일하다 보면 전혀 그런 동향을 들을 일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symantic web은 듣기엔 그럴듯하지만 막상 실세계에 적용하면 원하는 동작을 안해서 요즘 별로 인기 없는 기술...이 아닌가 싶은데요.
(시맨틱 웹이란 게 웹사이트가 "나는 xxx yyy zzz에 대한 사이트야!"라고 적어주면 그걸 잘 파싱해서 어떻게 써먹겠다는 기술로 알고 있는데, 문제는 99%의 웹사이트 관리자들이 이 정보를 이렇게 친절하게 적어줄 리가 없습니다. 스팸을 양산하려고 관계없는 거나 가득 적어놓지 않으면 다행이지요.)
- 구글개발자
랩 선배들에게 여쭤보심이..
진로를 생각해두셨다는건 아마 원하시는 대학원에 해당 일을 다루는 랩이 존재하기 때문일걸로 생각이 되고요. 그렇다면 해당 랩 교수님이나 선배님들에게 여쭤보심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조언을 드리면.. (틀릴 수도 있습니다만) 석사 정도에선 진로를 확정하지 않는 편이 낫다 생각합니다. 안그래도 좁은 취업문인데 스스로 기회를 더 제한해서야.. 좀더 넓게 알아보고 준비하세요. 애초에 석사과정에서 원하는 랩에 들어갈 수 있다는 보장도 없으니까요.
그리고 아직 학부생이시면.. 영어공부 열심히 하세요. 오히려 이게 더 다양한 기회를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원서나 논문이야 물론 지금도 잘 보시겠지만 독해 외에 다른 것들도 잘할수록 무조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