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c++채용관련 질문..

potatos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현재 wpf를 공부하고있는데요..
ms,구글,네이버,페이스북 같은회사에서 wpf로 개발하는 소프트웨어개발자를 채용하나요?
아니면 지금이라도 c++ 계속하는게 좋은가요?
wpf은 ui도 좋고 개발속도도 빨라서 계속 사용하고싶지만
저런 대기업에서 채용하지않는다고하면 c++를 하는게 좋지않을까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떻신가요..?

mirheekl의 이미지

닷넷용 WPF를 말씀하시는게 맞지요? 그렇다면 WPF만 전문적으로 할 줄 알아서는 그다지 소용이 없을것같다는 생각입니다. 그쪽이 유행이 워낙 빨리 바뀌기도 하고요. 또한 애초에 WPF는 닷넷용 기술이지 꼭 C++을 써야 되는 것도 아닙니다.

닷넷을 계속 해야 하냐는 질문으로 이해한다면.. 글쎄요.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한국에서는 자바를 더 다양하게 쓰는 것 같네요. (외국에선 닷넷도 못지않게 많이 사용합니다.) 다만 대형 포탈 위주로 윈도용 프로그램도 많이 공급하고 있으니 C++과 닷넷을 두루 잘 한다면 아주 유용하겠죠. 구글에서 닷넷을 하는지의 여부는 제가 알 도리가 없으나 최소한 본문에 언급하신 다른 기업들은 C++과 닷넷을 두루 사용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드릴 수 있는 말씀은 현재 공부단계이시면 C++과 닷넷, 가능하면 자바까지 두루 다 연마하시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가운데에서 기본기에 충실하시고요. 그래야 새 일을 받았을 때 금방 적응할 수 있답니다. 영어공부 게을리하지 마시고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