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에서 bool이란 존재는 표준에 있는건가요?
왜 함수에 bool을 리턴타입으로 사용하면 컴파일러에서 성능경고가 뜨나요?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code> 코드 (15줄 이하를 권장) </code>) 짜서 (컴파일러 이름) (버전)에 (커맨드 라인 옵션 1, 2, 3...)을 주고 컴파일을 하니 (경고 메시지 copy & paste) 와 같은 경고가 뜹니다. 왜 그런가요?
...라고 대답하시면 훨씬 더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코드를 안 보여주고 "왜 XXX하면 컴파일러에서 경고가 뜨나요?"라고 질문하는 건 병원가서 "의사양반 내가 아파서 왔는데 왜 아플까? (자 맞춰봐!)" 그러는 거나 마찬가집니다.
그렇군요..
너무 무례하게 군 것 같네요. 죄송합니다.
무례하다고 할 것까지야... 하지만, 질문하실때 상황을 자세하게 설명하시면 답변을 상세하게 하기에도 좋고, 나중에 이 글을 보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
"왜 함수에 bool을 리턴타입으로 사용하면 컴파일러에서 성능경고가 뜨나요?" 처음 듣는 얘기인데요...
www.gilgil.net
Google Test에 ASSERT_TRUE()라는 매크로가 기본적이면서 많이 쓰여요. 거기에 BOOL(이건 WinAPI에서 쓰는 4바이트 자료형이죠..)을 넣어버리면 그런 성능경고가 뜨더라고요. 아마 BOOL을 bool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성능 하락이 있을 수 있다는 것 같았는데, 경고 내용은 비슷한데 리턴 값이 문제가 된다는 걸 보면 아닐 것 같기도 하네요. 이 경고는 C4800을 검색하면 나오고, 실제로 성능 하락은 없다고 해요.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원하는 답변을 얻으려면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code> 코드 (15줄 이하를 권장) </code>) 짜서 (컴파일러 이름) (버전)에 (커맨드 라인 옵션 1, 2, 3...)을 주고 컴파일을 하니
(경고 메시지 copy & paste)
와 같은 경고가 뜹니다. 왜 그런가요?
...라고 대답하시면 훨씬 더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코드를 안 보여주고 "왜 XXX하면 컴파일러에서 경고가 뜨나요?"라고 질문하는 건 병원가서 "의사양반 내가 아파서 왔는데 왜 아플까? (자 맞춰봐!)" 그러는 거나 마찬가집니다.
그렇군요.. 너무 무례하게 군 것 같네요.
그렇군요..
너무 무례하게 군 것 같네요. 죄송합니다.
무례하다고 할 것까지야... 하지만, 질문하실때
무례하다고 할 것까지야...
하지만, 질문하실때 상황을 자세하게 설명하시면 답변을 상세하게 하기에도 좋고,
나중에 이 글을 보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
-_-;
"왜 함수에 bool을 리턴타입으로 사용하면 컴파일러에서 성능경고가 뜨나요?"
처음 듣는 얘기인데요...
www.gilgil.net
제가 Gtest를 쓰면서 겪은 건데
Google Test에 ASSERT_TRUE()라는 매크로가 기본적이면서 많이 쓰여요.
거기에 BOOL(이건 WinAPI에서 쓰는 4바이트 자료형이죠..)을 넣어버리면 그런 성능경고가 뜨더라고요.
아마 BOOL을 bool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성능 하락이 있을 수 있다는 것 같았는데, 경고 내용은 비슷한데 리턴 값이 문제가 된다는 걸 보면 아닐 것 같기도 하네요.
이 경고는 C4800을 검색하면 나오고, 실제로 성능 하락은 없다고 해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