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관련 교육의 봉사요청은 어느 장소에서 하면 될까요?

Tae_Wook의 이미지

"리눅스에 관한 종합 잡지식에 대해 교육을 봉사로 해주실분을 찾습니다."글을
올렸는대요. 해당글은 다음 지식인 게시판의 주제와 맞지 않아서 질문하는대요.

리눅스관련 교육의 봉사요청은 어느 장소에서 하면 될까요?
[ {dcinside ?}, {kldp는 주제와 맞는 게시판이 없는것 같아서 제외합니다.} ]

세벌의 이미지

kldp 자유게시판에 하셔도 되고 http://ubuntu-kr.org 자유게시판에 하셔도 되겠죠. 다른 사이트 중에도 리눅스와 관련 된 곳에 글을 올리셔도 될 거고요. 트위터 운영하시면 트위터에 올리셔도 될 거고. 페이스북도 있고.
그러나 글을 보고 신청하는 사람이 있을지 없을지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구체적으로 내용을 써 주셔야 글을 읽는 분이 교육봉사를 할지 말지 결정해서 봉사하고 싶은 사람이 신청을 하겠죠.
시간과 장소 보수 등이 맞는다면 일단 제가 신청할 의사는 있습니다만.
그냥 리눅스에 대한 잡지식 교육봉사? 이런 모호한 구인 광고로는 사람 구하기 쉽지 않을 듯.

Tae_Wook의 이미지

원하는 답변입니다. 고맙습니다.

moonend의 이미지

리눅스는 OS이기 때문에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잘 모릅니다.
본인이 원하는 것이 명확해지고 난 이후에 제대로 된 질문이 나올 거 같네요.

남이 배운 시간과 노력이 '잡지식'으로 일컬어진다면, 나 같으면 안합니다.
책이 없는 것도 아닌데, 우선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snowall의 이미지

봉사활동이라면 대상이 어떤 분들인지 알아야죠.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인데 리눅스를 잘 모르는 경우인지, 컴퓨터를 쓸 일이 별로 없는 분들인지, 등등.

진짜 '잡지식'을 원하시면 구글 검색하면 산더미같이 나오니까 그중에 대충 공부해서 직접 하셔도 될 거구요.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마잇의 이미지

태욱님,

'윈도우즈에 대한 종합적이고 잡스러운 지식 좀 알려 주시면 안될까요?' 라고 질문 하면 어떻게 대답 하시겠습니까?

질문의 범위가 너무 광범위 합니다!! :)


--
마잇

Tae_Wook의 이미지

0. <해명> - [질문을 잘못 이해하셨어요.]

1. 질문을 잘못 이해하셨어요. 전 여기서 "리눅스관련 교육의 봉사요청은 어느 장소에서 하면 될까요?"을
질문 한거고요 "리눅스에 관한 종합 잡지식에 대해 교육을 봉사로 해주실분을 찾습니다."를 요청한게 아니에요.
[ {당연히 질문에 "어떤 잡지식"을 원하는지 나와있지 않죠.}, {해당 글을 올릴려는 장소를 찾는 중이에요.} ]

2. 제가 원하는건 게시글"kldp 자유게시판에 하셔도 되고"에 댓글"ldp 자유게시판에 하셔도 되고
http://ubuntu-kr.org 자유게시판에 하셔도 되겠죠. 다른 사이트 중에도 리눅스와 관련 된 곳에 글을
올리셔도 될 거고요. 트위터 운영하시면 트위터에 올리셔도 될 거고. 페이스북도 있고." 같은 답변을 원합니다.

3. 제 질문에 대한 답변들이 이상한쪽으로 가긴 했지많 어쨌든 답변해줘서 고맙습니다.
[그냥 "dcinside"(프로그래밍 갤러리)에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