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축프로그램 "hook"대체프로그램 아시는거 없나요?

Tae_Wook의 이미지

압축프로그램 "hook"라고 램 차지하는 용량이 압축할 파일의 용량이상이어야 되는 프로그램이 있는대요.
[dmc알고리즘 이라고 하네요. 일반 무손실 압축기법에서 파일비교 용량이 엄청나게 커진걸로 생각됩니다.]
이런 프로그램 아시는거 없나요?

[동일한 1gb동영상 2개를 서로 압축하면 아무리 못해도 동영상 1개 용량 비슷하게 되야 하는대.
실제로는 파일 2개 용량이 됩니다. 근데 hook 같은 프로그램을 써서 동일한 1gb동영상 2개를
서로 압축하면 동영상 1개 용량이 될것 같습니다.]

baimouths의 이미지

7zip 이 압축률이 좋다하여 찾아보니 이런 글도 있습니다.( http://tpholic.com/xe/ibmboard2/1767591 )
위키도 찾아보니 압축률 비교해놓은 표가 있네요. ( http://ko.wikipedia.org/wiki/%EB%8D%B0%EC%9D%B4%ED%84%B0_%EC%95%95%EC%B6%95 )
hook 의 압축률을 죽 나열한 것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 http://ko.compressionmax.com/hook.html )

압축은 프로그램보다는 압축 형식과 파일에 따라 압축률이 달라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키에서도
## "이미 압축되어 있는 파일들(.rar, .zip과 같은 알려진 압축파일, .mpg, .mp3, .jpg와 같은 멀티미디어 파일)은 더 이상 압축할 여지가 적기 때문에,
## 한 번 더 압축할 때에는 용량이 크게 줄어들지 않는다. 그러므로 압축률이 낮다고 할 수 있다. 헤더 데이터가 추가되기 때문에, 파일이 오히려 더 커질 가능성도 있다."
라고 하고 있구요.
동영상 압축 형식들에 대해 잘 모르겠지만 위 블로그와 비교해보면 Tae_Wook 님의 동영상 파일은 이미 압축이 잘 되어 있는 파일인가봅니다.

압축을 그저 여러 파일을 하나로 묶는 용도로만 쓰다보니 감이 잘 안오네요 ^^;

Tae_Wook의 이미지

완전히 동일한 동영상파일 2개를 서로 압축하면 1개는 동일하니까 압축된 파일의 총 용량은 동영상파일 1개정도 근처가 되야되는게
상식적으로 생각이 됩니다.

하지많 현실의 결과는 압축된 파일의 총 용량이 동영상파일 2개의 총 용량근처죠.

snowall의 이미지

그 두 파일이 서로 같다는 사실을 알아내기 위하여 파일을 비교해야 할텐데, 그러면 아마 시간이 꽤 많이 걸릴 거예요.

그게 같은 파일이라는 걸 이미 알고 있다면, 사람이 하나를 지우면 되겠죠.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baimouths의 이미지

압축 방식이야 만드는 사람 마음이겠지만
대부분의 압축 방식은 각 파일마다 압축이 이루어지지
같은 파일을 찾아 하나로 만들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snowall 님 말씀대로 완전히 동일한 파일인걸 알고 계시다면
하나를 지우는 것이 가장 명쾌한 해법이 아닌가 싶네요

Tae_Wook의 이미지

알겠습니다.

36311의 이미지

질문은 Q&A 포럼을 이용하면 더 좋지 않을까요.

RSS로 이 포럼을 구독하는데, 몇 사람 되지 않는 질문자가 올리는 지극히 개인적인 질문글을 반복해서 보게 되니 답답합니다.

* 포럼 주제와 무관한 신변잡기를 반복해서 올리지 맙시다.
* 질문 게시판 만이라도 익명 글쓰기를 막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Tae_Wook의 이미지

활용방법을 질문한게 아니고 프로그램 추천을 받을려고 질문한거기 때문에
"설치 및 활용 QnA"게시판 내용에 맞지 않아서 여기에 올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