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itical Section은 임계 영역? 동기화 기술 중 하나?
글쓴이: hmd7932 / 작성시간: 목, 2013/05/16 - 12:05오후
안녕하세요? 운영체제 쪽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공부하다가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선점 / 비선점형에 대해서 공부하고 멀티태스킹 환경에서 동기화 부분을 보면서 처음 Critical Section을 알게 되었는데
책 뒷부분을 보니 DeadLock 부분에서도 Critical Section에 대해 나오더라구요.
첫 부분에서는 Critical Section은 열쇠가 하나인 화장실에 비유하며 동기화 시키는 방법이라고 나와있는데
DeadLock 부분에서는 DeadLock의 발생 필요조건에서는 Critical Section을 동시 접근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영역으로 설명하던데
하나는 동기화 시킬 수 있는 기술이고 하나는 멀티태스킹 환경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부분이라는 말인데 두 Critical Section 개념이 다른건가요?
Forums:
정확하게 이해하고 계시네요 개념으로서 크리티컬
정확하게 이해하고 계시네요
개념으로서 크리티컬 섹션과 구현된 기술로서 크리티컬 섹션이 있는 겁니다
뮤텍스도 개념으로서 소개된 것이 있고 구현된 pthread 뮤텍스가 따로 있죠
감사합니다!
아직은 모두 저에게 추상적인 개념들이라 ^^;; 여기저기서 같은 말을 다른 말처럼 사용하니 헷갈리네요 답변 감사하고 덕분에 해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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