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 개발자님들께 조언 부탁드립니다!

jjy0484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개발자를 꿈꾸는 새내기 입니다.

이제 막 대학교를 졸업하고 네트워크 쪽 취직을 했습니다.

전자공학과를 나온 터라 C언어 밖에 할줄 모르지만, 회사에 입사해서 C로 관련 과제를 받으면서

공부하면서 실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선배 개발자님들께 여쭤보고 조언받고 싶은 것은,

선배님들께서 저와 비슷한 시절 어떻게 실력을 쌓아 가셨는지 궁금합니다.

집에와서 컴퓨터 앞에 앉아 어떤 무엇인가를 코딩해보고 싶은데, 막상 딱히 정해진게 업고 그러니

손이 움직이질 않는것 같습니다. 실력을 쌓고 늘리고 싶은데 무엇인가 잘 진행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질문을 드리자면,

1. 선배님들께선 어떻게 실력을 쌓아가셨는지 궁금합니다.

2. C언어에 대한 고수가 아니기에, 실력을 쌓아갈만한 프로그램 제작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이 것은 거대한 것이 아니라 어떤 동작을 하거나 명령어 동작을 하거나 그런 스스로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 제작 추천 부탁드립니다.

노력하는 신입개발자가 되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shint의 이미지

제가 뭐라 말할 입장은 못되지만... ㅡ_ㅡ;;

- 좋은 개발 도구를 접해보세요. 언제나 사용가능한 개발 환경을 준비하세요.
- 좋은 컴퓨터에서 개발하세요. 좋은 책을 보세요. 좋은 교육과정에서 배우세요. 좋은 프로그램을 접하세요.
- 나쁘고 어려운 환경을 개선하고 선도하세요. 자동화'는 잘못 사용하면 악이 됩니다. 조심하세요.
- 저작권을 지키기 위해서. 원본 출처 주소 링크'를 적어두세요.
- 꾸준히 기록하세요. 버그. 개발 기록. 환경. 도구. 관련 프로그램. 주소 링크. 모두 백업하세요.

- 가장 좋은 환경을 만드세요. 그리고. 하고 싶은것을 찾아다니면서. 이것저것 재미나게 만들어 보세요.
책. 도서관. 서점. 검색. 포털. 포럼. 세미나. 대학. 기업. 모두 다녀보세요.
프로그램 말고도. 문화. 역사. 사회. 교육. 의료. 게임. 애니. 모든것을 접해보세요.

- 다양한 표현. 대화. 행동. 인식. 판단. 언어. 업무방식. 모두 접해보세요. 만들어 보세요.
- 야근하지 마세요. 모든 기업은 같습니다. 정당한 노동과 정당한 댓가. 자부심과 긍지로 일하세요.
- 작품을 만드세요. 꾸준히. 10년동안 하나만 만드세요. 시대를 바꾸게 될 역사를 만들게 됩니다.

//
고수는 없습니다. 먼저. 만든넘이 제일 잘 아는거 뿐 입니다. 기술 차별'중에 하나일 뿐 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고수'라는것과 실무에서의 고수'는 다릅니다.
코드'를 잘 짜고. 문제 해결을 잘하는건. 어느정도 되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실무에서의 고수'란...
그 시대를 위해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노력하며. 한 시대를 함께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신.
어른들의 헌신에 대한 경의'와 존경의 단어'일 뿐 입니다.
사실. 이런 노력 조차도 사기가 많아요.. ㅇ_ㅇ;; 로열티나. 저작권. 이름값. 기업 입사용. 퇴직후 보험용...

그냥. 다른거 생각하지 마시고. 좋아하는거 꾸준히 만드세요. 그게 답입니다.

----------------------------------------------------------------------------
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각 분야별. 좋은 책'이나 사이트' 블로그' 링크 소개 받습니다. shintx@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