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int Cloud를 이용해서 Surface를 만드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글쓴이: cleitia / 작성시간: 금, 2013/04/19 - 4:24오후
Point Cloud 데이터를 갖고 있는 상태에서 점으로만 띄우면 구분이 어려운 관계로
표면이나 매쉬?를 만들어내서 보여주고 싶은데 그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 OpenGL을 이용해서 포인트 클라우드를 화면에 띄우는 것 까지는 해보았는데 아래 질문에도 나와있듯이 OpenGl에서는 자체 알고리즘으로 Surface를 표현하는 기능은 없다고 하니..
현재 PCL(Point Cloud libarary)를 찾아보곤 있지만 영문이라 이해하기도 어렵고 제가 사용할 수 있는 소스가 있는지도 모르는 상황이라.. ㅜㅜ
3D 포인트 클라우드의 surface를 표현하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지가 궁금합니다 ㅎ;
Forums:
point cloud 를 표면으로 변환하는 알고리듬은
point cloud 를 표면으로 변환하는 알고리듬은 많이 있습니다만, 3차원의 경우는 상당히 복잡하구요.
말씀하신 경우는 픽셀에서 depth를 따서 3차원 포인트를 만든 것이므로, 인덱스만 붙여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포인트가 다음과 같이 배열되었다면,
p0 p1 p2 p3
p4 p5 p6 p7
위 포인트들로부터 3개의 사각 폴리곤을 만들 수 있는데 인덱스를 다음과 같이 붙여서 오픈지엘로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0 1 5 4
1 2 6 5
2 3 7 6
물론 그 전에 포인트들을 분석해서 연결된 점들인지를 먼저 파악해야 되겠죠.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