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낱말의 배열을 뒤죽박죽 섞으면 저작권 침해일까요 아닐까요?

cleansugar의 이미지

신문이나 책같은 문서의 낱말 순서를 뒤죽박죽 섞으면 알아볼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사용한 낱말은 그대로 포함되고요.

이 결과물을 공개하면 저작권 침해일까요? 아닐까요?

불규칙하게 섞을 수도 있고, 나름의 알고리듬으로 복원 가능하게 섞을 수도 있습니다.

두 경우 침해일까요? 아닐까요?

shint의 이미지

//
저작권 침해 맞습니다.

전문가들은 티 나지않게 원본을 복사 하는 수준'도 가능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사실 그것이 더 위험하다고 생각됩니다.
언어를 바꾸고. 패턴도 바꾸고. 이름도 글씨도 형태도. 모두 바꾸면. 너무나도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저작권'과 원본'은 지켜주고.
그에 기반해서 이루어진 성과 역시도 도와줘야 하는 공생'이 맞습니다.

그렇지만. printf()에 저작권을 침해 했다고. 쓰지 말라고 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역으로. 저작권'을 이용해서. 사람들이 사용하게 하고. 그것으로 권리를 주장하는 문제도 있으니까요.

//
어른은 돌봐주고
아이들은 존경하는 분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각 분야별. 좋은 책'이나 사이트' 블로그' 링크 소개 받습니다. shintx@naver.com

iamt의 이미지

저작권같은경우에 창의성만 인정 받으면 되고, 종전의 같은내용의 창작물이 존재하더라도,

부지의 사실을 증명만한다면, 그또한 동일 저작물에 대해서 저작권을 가질수도 있습니다.

원 저작물에서 의도적으로 글을 복재할 요량으로 섞어서(복원가능하게) 내면 위반이겠죠?

---------------------------------------------------------------------------------
C(++)과 php 펄등을 공부하고있습니다.
반갑습니다! 리눅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