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Schmidt 의 POSA 무료 온라인 강좌 (우리 오프모임 할까요?)

oosap의 이미지

[강좌 소식]

강의 제목 : Pattern-Oriented Software Architectures for Concurrent and Networked Software
강사 : Douglas C. Schmidt

시작일 : 2013년 3월 4일
기간 : 8주
workload 주당 4 ~ 6 시간

참조 및 등록 : https://www.coursera.org/course/posa

[우리 오프모임 할까요?]
저는 그동안 ACE 를 공부해왔습니다. C++NPv1,v2 그리고 APG를 읽어보았습니다. 이 책들이 쉽게 읽히지는 않았지만 C++NPv1,v2 의 예제 중심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러기 위해 읽고 공부해야 했던 것들이 참 많았네요. 리눅스 책도 봐야했고 컴파일(특히 오토툴즈)하는 방법부터 TCP/IP 기본 서적까지 봐야 했었습니다.

그런데 담달부터 무료 강좌를 개설했다는 슈미트 교수님의 글이 구글 토론 그룹에 올랐길래 이곳에 알려드리면서 공부를 할거면 오프라인 공부모임을 만들어서 같이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부 장소는 NIPA 에서 제공을 해줄겁니다.(확신은 못하지만 그럴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곳에서는 이렇게 오픈소스 공부모임에는 장소지원을 해주고 있거든요.) 장소는 대체로 토즈 입니다. 빔프로젝터가 있고 음료도 제공됩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주말에 토즈에서 빔프로젝터로 슈미트 교수님의 강의를 함께 시청하고 시청이후에는 서로 토론 & 질답 그리고 때론 서로간에 세미나도 주고받을 수 있다면 좋겠다 싶습니다.

그 외에 모임의 형식이든 무엇이든 함께 결정하고 만들어나갈 수 있겠죠.
저는 제가 공부한 내용이 질이 충분하다고 느껴지면 KLDP 강좌란같은데 올려보면 좋겠다 생각도 해봅니다.

오프모임을 하자고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이 글에 답글을 하시거나 제게 메일을 주시면 제가 http://onoffmix.com/ 에 모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단, 제가 실력이 출중하거나 고수인 건 절대 아니니 그런 기대를 하시면 안됩니다.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분들이 있으면 좋겠다 싶은 것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