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DP.net 변경 사항

김정균의 이미지


2013/01/26 저녁에 KLDP.net 점검이 있었으며 다음 사항들이 반영이 되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SSL support (https://kldp.net)

2. MySQL 5.0 migrate to MariaDB 5.5 (MyISAM -> XtraDB (InnoDB))

3. 등록후 활동이 전혀 없는 project 정리 중 (계속...)

2011년 말 KLDP.net 서비스 중단에 대한 공지가 나갔었는데, 일단 정리 후 close를 처리하시기로 했던 분이 활동이 없으시고, KLDP.net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지고 있지 않아서, 일단은 제 잠정으로, 신규 프로젝트를 개설하지 않고 현재 상태에서 유지 정도로 수행할 예정입니다.

추후, KLDP.net의 정책에 대한 이슈가 다시 나온다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P.S.
아마 외국에서의 KLDP.net 접근은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관리자 주제: 

댓글

cwryu의 이미지

그 정도는 이미 하고 있습니다. 관리용 4개를 포함해 총 1155개의 프로젝트가 있었고, 31개를 삭제했고 공지 이후의 새로운 프로젝트 개설은 계속 안내를 하면서 거절하고 있습니다.

제가 제안한 방향은 관리 부담을 없애자는데는 공감하지만 자료는 보존하자는 것이었습니다. 아카이브만 남겨두자는 목표는 달성하지 못했지만 지금까지 제 방향은 거기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이 방향에 동의하지 않으시고 언제든지 자료 보존과 함께 다른 방향을 제시하는 분이 계신다면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김정균의 이미지

동의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제가 그룹 메일링 리스트에 kldp.net 관련 메일을 보냈을 때 아무도 응답이 없어서 관리가 되고 있지 않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

잘 하고 계신 것이라면 당연 문제가 없겠죠. 잘 부탁 드립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