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프로그램. 퍼포먼스에 대하여..
글쓴이: iamoon / 작성시간: 목, 2012/12/20 - 1:27오후
안녕하세요.
현재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구요, 아직은 유저수가 많지 않습니다.
간단한 캐쥬얼 게임이라 통신량이 많지는 않은데요, 게임 로직이 모두 디비 쿼리로 되어 있습니다. 이게 일반적인지는 잘 모르겠는데요.
궁금한게요..
.. 디비 쿼리를 할 때는 하드 드라이브를 읽고 쓰는 것인지요?..
.. 그렇다면, 게임룸을 메모리에 올려서 처리하고 그 결과를 쓸 때 디비에 접근하는 게 퍼포먼스가 더 좋을까요?
.. 이렇게 할 때 CPU, Ram, HDD 의 퍼포먼스의 균형을 맞춰야 하는 것인가요?
제가 우문을 하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관련해서 읽을만한 문서가 있으면 그 링크도 부탁드립니다. 저도 계속 찾아보고는 있는데요, 그냥 TCP/IP 에 관한 설명 뿐이라서..
한 서버에서 서비스 가능한 동접자 수를 계산하는 것도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Forums:
동접하는 프로그래밍방법입니다
http://www.kegel.com/c10k.html
감사합니다.
찬찬히 공부 하겠습니다.
DB 처리는 실시간으로 못합니다. 유저수가 많을 수록
DB 처리는 실시간으로 못합니다. 유저수가 많을 수록 실시간 처리보다는 특정 주기로 하거나 메모리 DB를 사용해야
해요. 메모리 DB에서 파일 DB로 일정 간격으로 다시 저장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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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디가 말한 우리를 파괴시키는 7가지 요소
첫째, 노동 없는 부(富)/둘째, 양심 없는 쾌락
셋째, 인격 없는 지! 식/넷째, 윤리 없는 비지니스
이익추구를 위해서라면..
다섯째, 인성(人性)없는 과학
여섯째, 희생 없는 종교/일곱째, 신념 없는 정치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메모리에 띄우면 램을 잡아먹겠네요.. 고민좀 해야겠슴다.
'가난은 가장 잔인한 형태의 폭력이다' 저는 간디의 이 말이 와 닿습니다.
그럼 즐거운 연말/휴일 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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