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ULINUX Version0.01 by study

starwjj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스터디입니다.

오랜만에 찾아 뵙게 되네요.^^

지속적으로 보안하고 준비하다보니 늦었습니다.

이번 제 글을 보시고 제목을 보시면서 이상한점을 느끼실텐데...

기존의 스터디눅스가 아니라 갑자기 뜬금 없는 4ULINUX 라는 놈이 앞에 붙었습니다...!

스터디눅스의 네이밍이 이상하고 와닿지 않는다는 고견들과 추가로 조금 더 바꾸었으면 한다는 분들이 많아 고심하고 고심한끝에...

제가 스터디눅스를 만들기 시작하고 , 만드는 이유중 가장 큰 '사용자 분들을 위한' 4U...'For You' 배포판을 제작하고자 이름또한 그렇게 맞추었습니다.

이름도 바꾸고 여러가지 고민도 하고, 더 발전되어 다시 새롭게 태어난 4ULINUX로 찾아뵙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고 실수 투성이지만 잘부탁드립니다!

4ULINUX 이번 버젼은 간단한 커널 변경 + 3.6.6 커널이 올라가져있고, 최대한 경량화 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의 요청중 하나가 crunchbang 배포판의 가벼움을 보여주세요!

라고 말씀하셔서 최대한 노력하여 보았습니다.

물론 크런치뱅같이 openbox에 conky 와 tint 정도만 사용하였다면 엄청나게 적은 80~90정도만 먹겠지만 4ULINUX는 110~120정도를 사용합니다.(4ULINUX는 LXDE를 기본 DE로 사용합니다. openbox 로도 준비하에 있습니다...^^)

램 512 펜4 노트북에서 확인결과 속도 저하없이 완벽히 구동 확인완료하였습니다.

배경화면등 여러 부분도 너무 칙칙 , 안이쁘다 라는 의견이 많아 나름 노력을 해보았지만...

제 예술적 소양은 딱 여기 까지인걸로...ㅠㅠ

커널또한 3.6.6으로 약간 변경 하여 기본커널로 올려놓았습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할 예정입니다...(개인저장소를 곧 구축할것입니다...^^)

오랜만에 뵙게 되어 더 많은 말씀 드리고 싶지만 이만 줄이고 줄여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진1. 라이브CD 기본화면입니다. 설치후 바탕화면도 이렇습니다...^^

1. 역시나 기본 DE는 LXDE입니다. 그중 가장 간편하고 가벼우며 빠른 DE 인것같아 사용하였습니다.

2. 간단한 커널 변경을 하였고, 곧 개인저장소로 커널을 시작으로 프로그램들등 업데이트 해나갈생각입니다.

3. 기본 프로그램변경을 하였고 한글로케일 적용 했으며 기본입력기는 NABI입니다.

4. 32BIT 입니다. 64BIT로 제작될때에는 명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2. 프로그램 목록들입니다...^^;

언제나 부족하고 개선해야될점 많고 아쉬운 것 많은 저이지만 감사하게도 항상 좋은말씀들 , 감사히 새겨들을 수 있는 말씀들 해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

많은 고견들과 성원과 응원에 언제나 감사하고 있으며 그에 힘입어 하루하루 더 열심히 배우고 채워서 더 좋은 더 나은 향상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기 바라며 좋은 하루되세요!

다운로드는

4ULINUX Version0.01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혹여 토렌트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http://thestudynux.com/ 스터디리눅스 자료실에서 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