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이요!!!!
안녕하세요~!!!
오디오 데이터 소켓전송 프로그래밍도중에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 올립니다!~!!
일단 원 소스입니다.
void* audio_audio(void*arg)
{
unsigned char *sPtr, *sPtr1, *sPtr2;
unsigned char out_buff1[4];
unsigned short out_buff[NUM_OF_AUDIOIN_CHANNEL];
unsigned int count;
int ret;
while(1)
{
usleep(1000);
if(play_start)
{
read(raudio, (char *)audiobuf, abuf_size);
sPtr = audiobuf;
sPtr1 = (unsigned char *)&out_buff;
count = (abuf_size/sizeof(out_buff));
while(count)
{
memcpy(sPtr1, sPtr, sizeof(out_buff));
sPtr += sizeof(out_buff);
count--;
send(client[0], (char *)&out_buff[0], 2, 0);
}
}
}
}
raudio 는 오디오디바이스(/dev/dsp) 오픈한 변수이구요 audiobuf가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가져온 데이터는 4채널 데이터가 믹스된 데이터입니다.
두번째 while 문에서 채널별로 분리를 하는데요 send 함수의 2번째 인자인 (char *)&out_buff[0] 가 1번채널 데이터를 뜻합니다.
그런데 소켓 연결 테스트를 하는 도중에 프로그램 자체가 죽는 현상이 발생 하네요.
여기서 두번째 while문을 사용하지 않고 아래와 같이 audiobuf 값을 보내고 소켓 연결 테스트를 하면 프로그램은 죽지 않지만 2,3,4번채널의 데이터로 인해서 잡음이 생기구요.
void* audio_audio(void*arg)
{
unsigned char *sPtr, *sPtr1, *sPtr2;
unsigned char out_buff1[4];
unsigned short out_buff[NUM_OF_AUDIOIN_CHANNEL];
unsigned int count;
int ret;
while(1)
{
usleep(1000);
if(play_start)
{
read(raudio, (char *)audiobuf, abuf_size);
sPtr = audiobuf;
sPtr1 = (unsigned char *)&out_buff;
count = (abuf_size/sizeof(out_buff));
send(client[0], audiobuf, abuf_size, 0);
}
}
}
while문 하나를 이용해서 구현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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