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아이디어 내지 말아야겠습니다.

aijeogv의 이미지

몇가지 아이디어를 기업, 정부, 공공기관에 냈는데 사업을 진행하여 잘되고 있고 티비광고까지 하는 아이디어를 쓰고 있는데 통보나 보상이 전혀 없었다는 것입니다 그런줄도 모르고 다른 아이디어를 내기 위해 다시 찾았다가 그러한 사실을 알았습니다. 다른데에서도 쓸것처럼 얘기하다가 보상 얘기만하면 말들을 바꿨습니다. 이제는 아이디어 내봤자구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lithium81의 이미지

가장 이상적인 경우는 "아이디어 + 구체적 실천/추진"에 모두 참여해서 자신의 입지를 분명하게 하는 것이겠지만,

"아이디어"는 내었으되 "구체적 실천/추진"에서 빠져버리면 보상은 커녕, 인정조차 받기 힘들기도 하죠.

그런 문화나 인식은 좀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타깝네요.

-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

aijeogv의 이미지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확실하면 어느정도 그림이 그려지겠네요. 늙는다고 하죠? 아무것도 안하고 늙는거죠. 못합니다. 이제. 에디슨은 그렇게 살아도 마치 고생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cleansugar의 이미지

예전에 우리은행 이름 공모전 때 한빛은행이 먼저 선정됐다가 우리은행으로 바뀌었는데 예전에 우리은행으로 제안했던 사람이 소송을 했다고 하던가 하는 기억이 납니다.

비엠더블유 전면 그릴도 디자인 공모 했는데 현재 모양으로 신청했던 사람이 표절이라고 소송한 적 있습니다.

안 뺏기려면 특허를 내야 되는데 이백 만원 이상 들죠.

돈 없으면 아이디어를 못 치키는 게 현 시대 상황입니다.

돈 많으면 상표나 아이디어를 미리 사재기해 놓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공모전 등에 내는 아이디어는 다른 지원자와 중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신청자는 그 사실을 알 수 없으므로 주최측이 거짓말할 경우 속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저의 경우는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메모해 둔 컴퓨터가 알 수 없는 경로로 유출, 유실되어서 극심한 피해를 봤습니다.

이상한 것은 아직 보지 못한 이 영화가 현실같이 느껴진다는 겁니다.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
http://www.cine21.com/movie/info/movie_id/28871

정부 모 기관이 컴퓨터 백신을 무료로 보급하는 모범생 사장이 운영하는 회사를 공작으로 장악한 다음 기념으로 사장을 염색하거나 패션 스타일이 확 바뀌게 만드는 광고에 내 보낸다는 황당한 시나리오도 메모했던 기억이 나네요.

참고: 제안 전에 특허를 등록하셔야죠.특허없이 제안했다가
http://kldp.org/node/128772#comment-576253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

cleansugar의 이미지

비엠더블유가 아니라 기아네요.

기아차가 비엠더블유 표절이란 얘기들 때문에 순간 실수했습니다.

기아가 소송 이겼다는데 10년 전 의장권도 있었다고 하는데 뭔지 왜 공개를 안 할까요?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

aijeogv의 이미지

수익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쓰인다고 티비광고를 하는데 아이디어료는 제대로 지급하지도 않는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이는지가 궁금하네요. 공금을 엄청 만들고 한순간에 쓱싹하는 요즘세상!!! 물가도 올르고 요즘세상도 올르고. 어의가 없습니다.

shint의 이미지

함께 무언가를 이루고자 함이라고 여겨집니다.

----------------------------------------------------------------------------
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각 분야별. 좋은 책'이나 사이트' 블로그' 링크 소개 받습니다. shintx@naver.com

aijeogv의 이미지

그러나 인간중심이 아니었습니다. 아무리 뛰어나고 훌륭해도 그게 없으면 안됩니다. 인간적이 아니면 나쁜사람이 되는겁니다. 인정사정이 없는것을 악이라고 합니다. 악녀란 인정사정없는 여자란 뜻이고 악마란 것은 마의 뜻이 가장 뛰어나단 뜻으로 가장 못됐다는 뜻입니다. 자꾸 세상이 좋아지긴하지만 아쉬운게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