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눅스 U12.10 LXDE Version1

starwjj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18살 푸릇푸릇 열매를 먹은 스터디입니다.

하루만에 다시 찾아뵙는데요!

우분투 12.10 자체가 워낙 무겁고 Unity 자체가 불편하다보니...

다른 고사양 컴이던 , 실력자분들이시던... 비슷하게 저와 느끼실것같고,

저사양컴은 제가 (펜4) 저사양 컴을 사용하다보니 저와 100번같으실테고...

초보분들에겐 Unity가 너무 어려우시리라 생각하고 빨리 작업하여 들고왔습니다.^^

테스트는 하루 왠종일 했는데...

혹여라도 문제가 되는점이 발견된다면 언제라도 말씀해주시면 즉시 수정하겠습니다.

언제나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글시작해 보겠습니다.^^

==================================================

스터디눅스 U12.10 LXDE Version1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스터디입니다.

어제 Unity Version을 빨리 올리고 이번 12.10이 매우매우매우 무겁다는것을 다시금 실감하고...

빨리 더 가볍고 편하게 사용가능하시게 LXDE Version을 작업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저처럼 저사양 컴퓨터를 사용하신다면 (전 펜티엄 4에 내장 그래픽에 램 512MB 컴퓨터를 사용한답니다. 아직까진 크게 문제가 되진않아서...)

우분투 12.10이나 스터디눅스 Unity 버젼은 기어다닐것입니다.

또한 초보자분들께 Unity는 너무나도 힘들지요... (개인적으로 사용이 어려운듯합니다... 저 또한 아직도 적응이 안됩니다... 흑흑)

그래서 윈도우의 형식과 매우 흡사한 LXDE를 Desktop Environment 로 사용하는 스터디눅스를 들고왔습니다.

속도또한 타 DE들에 비해 월등합니다. 사용법또한 훨씬 더 쉽다고 느끼고요.

추가적으로 약간의 변화를 주어 Window 키를 누르면 시작버튼이 열린다던지 빠른 실행 바의 아이콘이 자주 사용하는것으로 된다던지... 하는 간단한 수정은 해놓았습니다.

어제는 Ibus를 기본 한글 입력기로 사용하였는데 오늘은 역시나 제가 자주사용하는 Nabi 입력기로 바꾸었습니다.

라이브 CD 상태에서도 무리없이 한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최대한 가볍게 만드려 노력하여, 역시나 부담없이 사용가능하실것입니다. (Unity 쓰시던분들이 LXDE 를 사용하시고 깜짝들 놀라십니다. 뭐 이리 빠르냐고...)

역시나 필요없는 패키지들은 전부삭제하고 Gimp등 기초적인 패키지들만 추가하였습니다.

위의 내용을 보기 좋게 정리하여 보겠습니다.^^

사진1. 기본 배경화면입니다. 언제나 칙칙해서 죄송합니다...흑흑흑

1. 12.10 우분투가, Unity가 매우 무겁게 제작되어있습니다. (용량도 용량 , 버벅임도 버벅임...) 그 전의 우분투들은 펜티엄4 512MB 램이면 문제없이 돌려 주었지만 이번 우분투 12.10은 약간 힘들었습니다. 허나 위 사양에서 문제없이 원활하게 돌아가는것을 체크하였습니다. 또한 어제와 같이 기본적인 우분투는 이미지 크기만 해도 800메가와 거의 동급인 용량으로 제작되어있는데, 660메가 근처대로 줄여놓았습니다. CD 유저분들도 사용하시기 불편없으실것입니다.

2. firefox (우분투에선 특히나 느린...) , totem , eog , evince , gwibber , thunderbird , empathy , libreoffice등 당장 필요하지않고 필요시 추가적으로 설치만 하시면 되는 패키지들은 모두 삭제하고 기본적으로 필요하다 생각하는 Gimp comix (eog나 shotwell보다 훨씬낫더라구요.) Gnome Mplayer (토템보다 낫더라구요.) Chromium 등을 추가하여놓았습니다.

3. 입력기를 Nabi로 바꾸었습니다. 라이브 CD 상태에서도 여러 자잘한 문제없이 돌아갑니다.

4. 한글 로케일을 적용하여 설치후 불편함 없이 바로 한글 사용이 가능합니다.

5. 32BIT 이며 Desktop Environment는 LXDE로 제작하였습니다. 매우 가볍고 초보자도 쉽게 사용가능합니다.(저사양 컴퓨터에도 문제없이 구동됩니다.)

사진2. 프로그램들을 그냥 띄워봤습니다...^^

역시나 토렌트 파일과 홈페이지 업로드 두가지 방법으로 배포할예정입니다.

토렌트 파일 다운 시 다운후 유지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감사한 응원들에 힘을 내고

많은 고견들에 배웁니다.

부족한 부분은 더 체우고 더 열심히 하며 더 편하고 쉽게 사용가능하시게 제작하려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잘부탁드리며 감사합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불가능할시

http://thestudynux.com/xe/index.php?document_srl=3134&mid=studynuxfile

에서 파일 다운로드 해주세요.^^

이 자리를 빌어 하마처럼 무거운 롬이미지 , ISO 파일등의 파일을 올리는 것을 이해해주시고 공간을 내주시고, 여러모로 많이 도와주시고 알려주시면서 홈페이지 공간까지 내주시는 "조서방 , 청주산의" 선생님께 무한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