놋북에 없는 COM port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오래된 팜 기기와 연결 문제)

yuni의 이미지

안녕하십니까? KLDP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1인 입니다.

지금 상황은 이러합니다.
1. 놋북 (원도우 7이 깔려 있습니다.): 얼마전 부터 인가 놋북에는 더 이상 COM port가 없네요.
2. 팜 Vx: 10년도 넘게 써 온 이 기기를 계속 쓰고 싶습니다. 놋북과 싱크를 할때 COM port 가 필요합니다.
3. COM port - USB 연결 아답타: 팜에서 팔던 것으로 COM port를 USB를 바꿔 줍니다.

문제는 다음 두가지 입니다.
3번의 경우 팜에서 지원은 끊긴 상태입니다. 따라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없습니다.
이 아답타를 USB포트에 연결하면 윈도우7에선 USB장치를 찾았다고는 나옵니다.
하지만, 팜에서 제공하는 싱크 프로그램은 제 컴엔 COM port가 없다고 연결 불능상태입니다.

인테넷에 검색을 해 보니, CMOS에서 COM port를 활성화 하는 방법이 있다는데, 저의 놋북 COMS에는 이걸 활성화하는 옵션이 없네요. 아마도, 하드웨어에서 COM port가 없기 때문에 당연한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베이 등 다른 인터넷 상점에서 COM port를 USB로 변환해 주는 아답타를 팔고 있어서, 모양은 팜에서 제가 산 오래된 것과 비슷합니다. 한쪽은 COM port 한쪽은 USB.
이걸 사면 해결이 될지 모르겠습니만, 그냥 시도 하기엔 좀 비싸네요.

어떤 방법으로 접근을 해 보면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snowall의 이미지

COM포트가 있는 오래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구하세요.
몇만원 이내에서 구할 수 있을 거예요.

제 경험상, Com to usb도 잘 작동해요. 이것도 몇만원 이내라는게 함정이겠죠.

사실 USB가 시리얼포트의 확장판이라 호환 잘 됩니다.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hiseob의 이미지

혹시나 장치관리자에서 USB-to-Serial 장치의 COM 번호가 10 이상으로 잡혀있다면 설정으로 4 이내로 잡아주세요.

구형 프로그램의 경우 1~4 또는 1~9 까지만 인식하는 경우가 있어서..

yuni의 이미지

올해에 구형 놋북 2대과 데탑 2대를 버렸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데이타 완전히 덥어쓰고, 우분투 깔아서, 집 앞에다가 내다 두었더니, 사라진 걸로 봐서 새로운 주인을 만난 모양입니다. 참 세월 덧 없네요. 그걸 살땐 놋북은 백오십에서 이백만원씩은 주었던 걸로......

팜에서 판매한 usb-to-serial 장치는 윈도우 7에선 더 이상 드라이버를 지원을 안하네요. 계속 검색을 해서, 드라이버를 찾고, 장치관리자에선 문제 없이 작동 하는 걸로 되어 있지만, 정작 동기화 하진 못하네요. ㅠㅠ.

결국 새로 usb-to-serial 장치를 이베이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성공하면,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답변 주신 두분께 거듭 감사 드립니다.

==========================
부양가족은 많은데, 시절은 왜 이리 꿀꿀할까요?
=====================
"지금하는 일을 꼭 완수하자."

yuni의 이미지

4불 50센트에 이베이에서 구매한 usb-to-serial 장치가 그냥 아무런 문제 없이 저의 오래된 팜과 놋북을 싱크 시켜 주네요. COM3로 잡았다고 친절하게 알려 주기도 하고요. 기분이 참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부양가족은 많은데, 시절은 왜 이리 꿀꿀할까요?
=====================
"지금하는 일을 꼭 완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