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보드 여러대의 파워 관리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lovelyphy07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임베디드 보드들을 이용해 클러스터링을 구성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

약 30개 정도 구동시키려는데, 그러다 보니 파워 문제를 고민하지 않을 수 없더라고요...

보드는 비글보드인데, 데이터시트 확인해보니 5V에 대략 0.38A,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최대 약 1A 정도로 구동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간단하게 5V 어댑터를 30개 구입하여 구동시킬 수 있겠지만 공간 문제와 배선문제, 그리고 안정성 문제가 커서요..

가능하면 디자인도 수려(?)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선을 최대한 단순화 시키려고 합니다.

전원 공급의 안정성도 고려해.. USB 허브를 두고 USB-to-5V로 공급하는 방법을 생각해보았는데 마땅히 적절한 파워를 줄만한 USB허브가 안보이네요;

파워서플라이를 구입 하기에는 가격이 너무 올라갈 듯하고... 이래저래 고민입니다...

파워 쪽에 문외한이라 난감하네요... 혹 좋은 방법이 없을지요?

그럼 모두들 늘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ushi의 이미지

5V 1A 30개 라면, 150W 쯤 되네요. 배선(멀티탭) 에 참고하세요.

110~220V 입력에 5V 1A 출력되는 산업용(신뢰도등급으로 이해하세요) SMPS 파워는 무지 많습니다.
만약 5V 2A 출력되는 놈이라면 보드를 두 개까지 연결할 수 있으니 15개만 있어도 되겠고요.

"전원 공급의 안정성도 고려해.. USB 허브를 두고 USB-to-5V로 공급하는 방법" 은 어불성설입니다.

아참... 파워 쪽에 문외한이시라니... 예제로...
http://www.devicemart.co.kr/goods/list.php?category=003008001001
동작이 보증되는 환경 조건(온도/습도), 입출력 전력, 입출력 배선, 설치 공간, 총 비용을 고려하셔서 이런저런 사이트를 돌아다니시면 됩니다.

lovelyphy07의 이미지

네네네! 저 링크를 따라 들어가 보니 어떤 것을 살펴 보아야 할 지 정리가 잘 되어있네요!

덕분에 프로젝트 잘 마무리할 듯 합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복 많이 받으세요!!^^